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오지 말라는데도..미개장 해수욕장 주민들 '난감'

by 체커 2021. 7.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코로나 때문에 올여름 강원도 동해안에선 많은 소규모 해수욕장들이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사실을 모르고 찾는 피서객들이 적지 않아 현지 주민들이 난감해하고 있습니다.

정면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백사장 길이가 200m 정도밖에 안 되는 강릉의 한 작은 해수욕장.

평일인데도 꽤 많은 피서객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관광 소득을 포기하면서까지 해수욕장을 열지 않았는데도 피서객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지자 주민들은 난처하기만 합니다.

[안대봉/마을 이장 : “피서객들이 찾아오는 것에 대해서 주민들은 굉장히 거부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좀 자제해 주시고 저희 마을을 위해서 방문을 삼가야 좋겠습니다.”]

더욱이 일반 해수욕장과 달리 발열 체크 등 기본 방역조치도 없어서 주민들은 더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곳뿐만이 아닙니다. 올해 공식적으로 개장하지 않은 해변 대부분이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강원의 또 다른 마을 해수욕장.

이곳도 코로나19가 유입될 경우 주민 건강이 위험해질 수 있다고 판단해 열지 않았습니다.

자치단체가 현수막까지 만들어 방문하지 말라고 하소연도 해보지만 찾아오는 피서객을 어찌할 수 없습니다.

[이성우/마을 이장 : “강제로 (해수욕을) 못하게 할 방법은 없으니까요. 다만 이제 위험하고 또 방역을 위해서 (피서객에게) 협조를 해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리는 거죠.”]

강원도 동해안에서 코로나19 유입 차단 등의 이유로 올여름 개장하지 않은 마을 해수욕장은 모두 11곳.

안전요원도 대부분 배치되지 않아 물놀이 사고 위험도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KBS 뉴스 정면구입니다.

촬영기자:최진호


 

 

수도권에 확진자가 급증해서..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최고단계인 4단계죠.. 

 

비수도권의 경우 2~3단계였으나.. 수도권에서 사람들이 넘어오면서 확진자도 넘어온 것인지.. 마찬가지로 급증하여 일부 지역은 4단계까지도 상승한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왠만해선 이동을 자제하는게 가장 좋은데.. 그래야 단계가 낮은 곳에선 그나마 숨통이 트이겠죠..

 

그런데... 온다고 합니다.. 방문객들이.. 평소같았으면 좋았을테지만..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걱정이 앞서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더욱이 해수욕장의 경우.. 개장도 안했는데 사람들이 온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지역 주민들의 코로나 감염에 노출되는것도 문제일거고..

 

개장하지 않은 해수욕장이니.. 물놀이등을 하다 물놀이 사고가 발생하면.. 대처가 늦어질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안전요원이 없으니까요.

 

아마도 미개장 해수욕장에서 물놀이사고를 당한 이들은 지자체와 소방당국을 탓하겠죠..

 

그런데 개장하지 않은 해수욕장에 멋대로 찾아간 사람은 과연 잘못이 없을까 싶네요..

 

주민들을 위해서라도.. 그리고 감염확산을 막기위해서라도..인전을 위해서라도.. 지역간 이동을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