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영장 가져와라" 사랑제일교회 광복절 대면예배 저지 구청·경찰과 실랑이

by 체커 2021. 8.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15일 오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신도들이 대면예배를 위해 교회로 향하고 있다. 2021.8.15/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가 광복절인 15일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을 어기고 대면예배를 강행했다.

사랑제일교회는 이날 오전 11시께부터 유튜브를 통해 신도 다수가 현장에 참석한 본예배를 실시간 중계하고 있다. 이날 교회에는 이른 오전부터 신도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서울시와 성북구청, 서울 종암경찰서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10시30분과 11시, 2차례 걸쳐 현장점검에 나섰으나 '영장을 가져오라'는 교회 관계자들에게 가로막혔다.

성북구는 예배가 끝나는 이날 오후 교회에서 나오는 신도들의 수를 집계해 대면예배 참석 인원을 파악할 계획이다.

일부 신도들은 예배를 마친 뒤 광화문으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3시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는 전 목사가 대표로 있는 국민혁명당의 기자회견이 예정돼 있다.

국민혁명당은 전날(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역~서울시청~동화면세점~세종문화회관 일대를 경로로 하는 '1천만 국민 걷기운동'을 진행 중이다.

광복절인 15일 오전 11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현장점검에 나선 성북구청과 서울시, 종암경찰서 관계자들이 교회 관계자들과 대치하고 있다. © 뉴스1 김진 기자

사랑제일교회는 수도권 내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된 지난 7월12일 이후 7월18일, 7월25일, 8월1일, 8월8일 대면예배를 강행, 성북구로부터 운영중단 및 시설폐쇄 명령을 받은 상태다.

현행 거리두기 4단계는 교회 등 종교시설 대면예배를 19명까지 허용하고 있으나, 사랑제일교회에는 수백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북구는 7월18일 대면예배와 관련해 앞서 1차 운영중단 명령과 과태료 150만원 처분을 내렸으며, 이후 2차 운영중단 명령을 내렸다. 이달 들어서는 시설폐쇄 명령을 앞두고 지난 11일 청문 절차를 진행했다.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자치구는 방역수칙 위반으로 운영할 수 없는 시설이 운영을 강행할 때 폐쇄조치를 내릴 수 있다. 성북구는 관련 절차가 마무리되는대로 이번주 중 시설폐쇄 명령을 집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사랑제일교회 측은 성북구의 운영중단 및 시설폐쇄 조치와 관련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시설 폐쇄 집행 때는 광화문 일대에서 야외예배를 계획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soho0902@news1.kr


사랑제일교회가 대면예배를 강행했네요.. 현재의 방역지침상으로는 19명만 대면예배가 가능함에도 수백명의 신도가 교회로 들어갔고..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지자체와 방역당국 관계자가 현장점검을 할려 할때.. 사랑제일교회는 진입을 막았습니다..

 

영장을 들고 오라고 주장하는데.. 현장점검에는 영장이 필요없습니다.. 무슨 압수수색 영장을 생각하는지..

 

그리고 종교행사를 한 뒤에 오후 3시에 동화면세점 근처에서 1인 걷기 행사와 기자회견을 한다고 하는데.. 주장하는 건 뻔하겠군요..

 

이젠 보수도 손절한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씨.. 얼마나 버틸련지.. 뭐 신도들이 있는 한.. 이들이 내는 헌금이 있는한.. 오래도록 버티겠죠.. 그러다 돈떨어지면 알박기 중인 교회 처분하고 다른 곳으로 이전하면 될터이니..

 

민노총을 언급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8월 14일에 1인 시위를 빙자한 집회를 했고 오늘도 예고가 되었기에 언급이 되는군요..

언론사의 추가보도에 의하면.. 오후2시에 온라인으로만 집회를 한다고 합니다.. 민주노총 유튜브를 통해서 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