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조성은 "김웅, 고발장 중앙지검 말고 반드시 대검에 접수하라 해"(종합)

by 체커 2021. 9.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대위 부위원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대현 기자] 자신이 '고발사주' 의혹의 제보자라고 밝힌 조성은씨가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고발장을 반드시 대검찰청에 접수할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10일 조씨는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김 의원(당시 김웅 미래통합당 송파갑 후보)이 100장여장의 이미지 파일을 일방적으로 전송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김 의원은 지난해 4월 조씨와 텔레그램 메신저를 주고받으며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으로부터 받은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장을 건네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조씨는 "김 의원이 '꼭 대검 민원실에 접수를 해야 하고, (서울)중앙지검은 절대 안된다'는 말씀을 했다"며 "당시 당 차원에서 어떠한 행동을 취해달라는 것인지 사정을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구체적인 질문은 더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왜 본인에게 고발장이 전달됐다고 보느냐'는 앵커의 질문을 받고 "당시 N번방 태스크포스(TF)나 선대위 차원에서 여러 일을 하다보니, 제가 여러 제보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던 차에 주신 게 아닐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에 제보한 경위를 묻는 질문엔 "제보라기보단 사고였다. 제보는 당사자의 의지가 담겨있는 적극적 행위인데, 이건 (뉴스버스 측과의) 자연스러운 관계에서 알게 된 것"이라며 "보도를 강행하겠다는 것을 제가 개인사정으로 한달 넘게 고민했다. (보도에 대한) 어떤 사전 대응을 할 수 있는 게 없었다"고 언급했다.

그간 자신이 제보자가 아니라고 했다고 번복한 이유에 대해선 "입장을 정리한 뒤 이야기하는 게 적절하다고 생각해 시간이 필요했다"며 "본의 아니게 사실이 아닌 부분을 말씀드려 재차 사과드린다"고 했다.

조씨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및 김 의원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보면서 굉장히 황당하고 모욕을 느꼈다"며 법적조치를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검찰총장을 역임했던 사람, 검찰 출신 국회의원이 절대 할 수 없는 언행을 했기에 사적 감정을 배제하고서라도 형사, 민사상 최고 조치의 책임을 묻겠다"며 "별도의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도 함께 처리할까 생각 중"이라고도 덧붙였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검찰의 고발사주 논란에 관련해서 제보자가 스스로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이전에 알려지긴 했는데.. 본인은 아니라고 발뺌했었지만.. 결국 맞다고 밝혔네요..

 

이 제보자에 대해선 공익제보자 여건은 된다고 합니다.. 다만 공익제보자로 결정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누구인지 밝혀지니.. 이 제보자가 여당사람 아닌가 싶었는데.. 야당... 국민의힘 소속이었네요.. 결국 국민의힘 내부에서 발생한 상황..

 

참고링크 : 나무위키

 

고발장 접수에 대해선 김웅 의원으로부터 대검에 접수시켜야 하고 서울 중앙지검은 피하라고 하였네요..

 

제보자는 고발사주 관련자료를 언론사에 넘어간 것에 대해선 사고라고 밝혔습니다... 의도치 않은 유출이라는게 입장 아닐까 싶네요..

 

처음 보도한 뉴스버스는 조선일보 출신이 조선일보에서 나와 인터넷 언론사를 만든 곳이죠.. 조선일보와 국민의힘간 꽤나 친밀했었으니.. 접근도 쉬웠을 것이고 그런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언급되며 유출된 것이라 싶네요..

 

결국 제보자도 얼굴을 드러냈고.. 김웅 의원등을 비롯한 관련자들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되었고.. 공수처에서 수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쯤되니.. 이 고발사주에 대해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들어갈 곳도 없네요.. 사고는 국민의힘 내부에서 치고.. 의혹이 확대 되었는데.. 더불어민주당은 별다른 노력 없이 떡고물만 먹은셈 아닐까 싶군요.. 야권 대선주자인 윤 전 총장을 힘 안들이고 공격할 건수를 잡았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