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광주 공사 중 아파트 외벽 무너져..인명피해 확인 중

by 체커 2022. 1. 11.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오늘 오후 4시쯤 광주광역시 서부 광천동에 있는 공사 중인 고층아파트 건물 외벽 일부가 떨어져 나가는 사고가 났습니다. 떨어진 구조물은 공사 현장 주변에 주차된 차량들을 덮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에 안전조치를 하고 인명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데요. 지금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공사현장에서 한쪽 외벽이 완전히 떨어져나간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저희 현장 취재기자가 나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인명 피해는 확인 중입니다.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주차된 차량들을 덮친 것들을 확인할 수 있고요.

지난해 광주에서 역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사고가 난 적이 있는데 지금 광주 공사현장에서 아파트 외벽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났다는 속보 들어왔습니다.

지금 현장에 취재기자가 도착했다고 해서 급하게 연결을 해 보겠습니다. 연결돼 있습니까? 나현호 기자!

[기자]

광주시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사고 현장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이곳 현장의 모습, 굉장히 처참한 모습입니다. 굉장히 아수라장인 모습이고요.

지금 현재 보시는 모습처럼 현재 건물의 고층 부분이 종잇장 찢겨나간 듯이 완전히 잘려나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처참한 모습이고요.

현장에는 소방당국과 경찰들 현장에 와서 분주하고 어지러운 상황입니다. 현장의 모습을 하나씩 보면 이렇게 건물 가림막으로 쓰였던 곳이 완전히 붕괴돼서 없어져버리다시피 했습니다. 그리고 철근 구조물이며 콘크리트며 굉장히 어지럽게 널려 있는 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아파트 공사현장 주변에는 주차된 차량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보시는 것처럼 아파트 외벽에서 떨어져나간 잔해들이 덮치면서 현장의 모습은 굉장히 처참한 모습입니다.

차량 여러 대가 피해를 본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사고가 난 것은 오늘 오후 4시쯤으로 추정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에 있는 고층 아파트 공사현장인데요.

외벽이 무너져 내리면서 많은 피해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떨어진 구조물이 인근에 주차된 차량을 덮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9 구조대는 현장에 출동해서 안전조치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한편 인명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까지 인명 피해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장에서 정리 작업과 수색 작업이 이뤄지면서 인명피해 여부를 확인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광주광역시 아파트 외벽 붕괴 사고 현장에서 YTN 나현호입니다.

YTN 나현호 (nhh7@ytn.co.kr)


반응형
728x90

광주광역시에서 공사중인 아파트의 외벽이 갑자기 무너져 내렸다고 합니다.. 

 

해당 공사현장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짓고 있는 광주 화정아이파크 공사현장이라고 하네요..

 

외벽이 무너졌다고 해서.. 외장재등이 다 떨어져나가 무너진 거 아닌가 싶었는데..

바닥도 포함해서 무너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알려진건.. 아파트 건설함에 있어서.. 콘크리트를 붓기전.. 거푸집을 만들고 이후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작업을 할텐데.. 39층에서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무너진 층은 23~34층이 무너졌다고 합니다.. 다만 정확하진 않습니다. 사진으로봐선 38층도 무너진 상태이니까요..

아무래도 추운 겨울날.. 무리하게 공사를 강행한거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공기를 줄이기 위해 말이죠.. 

 

하지만 추운 겨울날.. 콘크리트를 붓게 되면.. 수분이 날라가면서 굳는 양생과정이 거치는게 아닌.. 수분이 얼어버리면서 제대로 굳지 않고 균열이 발생.. 무너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래서 충분한 양생이 되도록 기간을 두고 콘크리트 타설이 들어갈텐데.. 양생이 되기도 전에 거푸집을 뜯고 윗층작업으로 바로 넘어갔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즉.. 하부의 콘크리트가 추운 날 제대로 양생이 되지 않았을 터.. 계속되는 공사진행에 상부의 무게가 중첩되다보니 결국 버티지 못하고 무너진 것처럼 보이죠..

 

그리고 현장에 부상자도 발생했다고 합니다.. 1명이라고 하네요.. 빠른 쾌유를 빕니다.

 

왜 무리하게 공사를 한 건가 생각해보면.. 혹시 코로나 때문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현장에 한국인만 있는게 아닌..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이 대부분이라 부실시공을 한 거 아닌가 의심하는 이들도 꽤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