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인천 수능원서비 지원예산 전액 삭감에 학부모단체 반발

by 체커 2022. 9.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인천시교육청이 올해 처음 학생들의 수능 원서비 지원 명목으로 편성한 예산이 최근 인천시의회에서 전액 삭감되자 학부모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평등교육 실현을 위한 인천학부모회는 26일 성명을 내고 "학부모들은 8월부터 수능 원서비를 시작으로 수시와 면접·실기 준비까지 비싼 입시 전형료 부담에 시달린다"며 "시의회와 시교육청은 원서비를 포함한 무상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에 따르면 현재 학생 1명당 최대 6개 대학교의 수시 모집에 응시할 수 있는데 통상 20만∼50만원대의 응시료가 드는 것으로 추산된다. 정시까지 응시하면 대입 전형료로만 60만원 가까운 액수가 든다.

평등교육 실현을 위한 인천학부모회는 이에 "현재 4만7천원 선인 수능 원서비는 9급 공무원 시험 응시료 5천원에 비해 7∼9배 높다"며 "시의회 교육위원회는 비싼 대입 비용에 시달리는 학부모들의 처지를 무시한 이번 결정을 해명하고 올해 안에 지원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최근 시교육청이 학생 3만여명의 수능 원서비 지원 명목으로 2차 추경에 편성한 예산 12억원을 전액 삭감했다.

해당 사업을 시행할 근거 조례가 없고 수능을 보지 않는 학생들과 형평성이 어긋날 우려가 있다는 이유였다.

시교육청은 다음 달 시의회 상정을 목표로 수능 원서비 지원에 대한 근거 조례를 마련하고 있지만, 조례가 일정에 맞춰 제정되더라도 시기상 올해 수능 원서비 지원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chamse@yna.co.kr


반응형

곧 있을 수능.. 수능에 지원하기 위해 접수를 하면서 원서접수비를 낼텐데.. 인천에선 그 비용을 지원했나 봅니다.

 

그 예산이 이번에 전액 삭감되었습니다.

 

형평성 때문이라고 하네요.. 수능을 보지 않는 학생들과의 형평성을 언급했군요..

 

근데.. 수능을 보는 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삭감이 되었는데.. 관련해서 인천시 교육청이 지원을 위해 조치를 취한다 하더라도 시기상 이미 늦어 올해는 전혀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시민들의 반발을 의식해 없던일로 할려 하더라도 이미 끝난 상황이라는 의미도 되겠죠..

 

이에대해 여러 의견이 있을 것이지만.. 저 비용은 인천시민들이 인천시에 내는 세금이 투입되는 것이기에 인천시민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개인적으론 불만을 가지리라 생각됩니다. 수능이라는 것이 학생들에게는 대학을 가기 위한 필수 요건이고.. 원서접수비등은 일반 가정에서 부담하기에는 다른 국가고시보다는 높은 비용을 감당해야 하기에.. 인천시민들은 그정도는 도와줘야 하는거 아니냐는 의견이 많을 것 같네요.. 거기다 그동안은 계속 지원을 했었으니 말이죠..

 

삭감에 반발하는 이들은 인천시의회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리라 봅니다.

 

참고링크 : 인천시의회

인천시 시의원은 인천시민들의 투표로 선출된 이들입니다.따라서 찬성을 하든 반대를 하든.. 의견표명하고 불만이나 분노를 쏟아내는데 그들이 외면할 자격은 없죠.. 많은 의견을 인천시의회에 내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