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사고 7명 숨지고 1명 다쳐

by 체커 2022. 9.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사진: 연합뉴스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사고로 7명의 사망자와 1명의 중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최종 확인됐습니다.


오늘(26일) 아침 7시 45분쯤 대전광역시 유성구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건물 지하에서 불길이 치솟았습니다.

인근 숙박동 건물 투숙객 등 100여 명이 대피했지만 불이 난 지하 1층에서 근무 중이던 작업자들은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오전 8시 50분쯤 지하 1층에서 건물관리 직원인 30대 남성과 50대 1명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고, 오후에는 불에 탄 남성 시신 2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소방대원 120여 명과 장비 40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에 나선 소방당국은 오후 1시 10분쯤 큰 불길이 잡히자 내부 연기를 빼낸 뒤 수색작업을 벌였고 지하 1층에서 실종자 3명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사고현장 대책팀을 꾸리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과 함께 합동 감식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사고 수습에 나선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직접 사고 현장을 찾아 사과했습니다.

정 회장은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사고 수습을 위해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 6월 개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지하 2층ㆍ지상 7층 규모로 280개 매장과 100실 규모의 호텔, 영화관 등을 갖춘 복합 시설입니다.


반응형

[세상논란거리/사회] - 대전 유성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화재..당시 상황은?

 

대전 유성구에 있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화재가 발생했는데.. 최종적으로 7명의 사망자와 1명의 부상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망한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부상당한 분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새벽.. 매장이 열리기 전에 직원들이 출근하는 때에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검은 연기가 솟구친 것을 주변을 지나는 이들이 목격하고 119신고도 했었는데.. 쇼핑을 하는 이들은 없었지만 출근한 직원들이 대피를 했지만 결국 연락두절된 이들이 나중에 사망한 채로 발견되어 참변이 발생했네요..

 

화재 발생원인은 아직 공개된 것이 없습니다. 화재는 대부분 진화되었지만 연기 때문에 현장감식이 어려웠겠죠..

 

사고원인이 밝혀지고.. 그 원인을 토대로 비슷한 시설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