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분신 택시기사 4장 유서.."너무 힘들어..불법카풀 반대"(종합2보)

by 체커 2019. 1.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택시 단체, 오후 2시 여의도 천막농성장서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김철선 기자 =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 도로변에서 분신한 택시기사 임 모(64) 씨는 '불법 카풀'을 근절해야 한다는 취지의 4장짜리 유서를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택시 단체 관계자 등에 따르면 임씨는 가족들에게 A4용지 4장짜리 유서를 남겼다.

유서에는 '택시기사가 너무 힘들다', '불법 카카오 카풀 도입을 반대한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겼다. 또 먼저 떠나 미안하다며 아내에게 보내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날 오전 유족들을 불러 유서에 담긴 내용 등을 확인하고 있다.

 

광화문 화재 택시 (서울=연합뉴스) 9일 오후 6시께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앞 도로에서 택시에 불이 났다. 출동한 소방관이 진화하고 있다. 소방당국과 목격자에 따르면 '경기' 차량 번호판을 단 은색 K5 승용차에 불이 났고, 이 불은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약 6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 [종로소방서 제공] photo@yna.co.kr

참고인 조사를 마치고 나온 임씨 유족은 "어제 통화를 했는데 평상시와 똑같았다. 낌새를 못 느꼈다"며 "열심히 사시는 분이었다. 평소에 택시 관련 뉴스를 자주 챙겨보셨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택시 안에서 불에 그을린 다이어리가 한 권 나왔다. 유서로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가족에게 남긴 짧은 글이 다이어리 안에서 일부 발견됐다"고 전했다.

이어 "내용을 확인해주기는 어렵다"며 "다이어리와 안경 등 유품은 유족들에게 교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2월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카카오 카풀 영업 반대 3차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마포대교를 건너 행진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 택시업계 관계자는 "고인이 지난달 20일 여의도에서 열린 카풀 반대 집회 때부터 죽음을 각오했던 것 같다"며 "수차례 여의도 농성장에 다녀간 거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서에는 장례 절차, 상속과 관련한 내용도 담겼다"고 전했다.

한편, 택시 단체들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인근에 설치된 천막농성장에서 택시업계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회견 이후 택시 단체 대표들은 청와대 앞으로 이동해 항의서한을 전달할 방침이다.

'카풀 반대' 택시기사 또 분신…택시업계 반발 커질 듯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9일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서 택시기사가 '카카오 카풀' 도입에 반대하며 분신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택시 단체들의 카풀 서비스 반대 목소리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께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앞 도로에서 택시에 화재가 발생, 이 불로 택시기사 임 모(64) 씨가 전신에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사진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카풀저지 비상대책위원회 농성장. saba@yna.co.kr

택시 단체들은 '카카오 콜 안 받기 운동' 등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오후 6시께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앞 도로에서 임씨가 운전하는 택시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임 씨가 전신에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이날 오전 5시 50분께 사망했다. 카풀 서비스 반대를 주장하며 분신해 사망한 두 번째 사례다.

kihun@yna.co.kr
---------------------------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비록 목표를 관철시키기 위한 분신이기에 지지를 하긴 어렵겠네요.. 어쨋거나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은 좋지 않은 결정이라 생각하니까요..

분신사건이 2번째가 되었습니다. 

관련뉴스 : '택시노조' 기사 국회 앞에서 분신 사망.."카풀 반대"(종합)

그런데도 여론은 싸늘합니다... 사람이 죽었는데... 한 가정의 가장이 죽었는데도 의외로 차분합니다..

오히려 계속 승차거부와 난폭운전... 바가지와 분실물 판매.. 성폭행까지..

않 좋은 것만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택시단체는 정치권에서만 자신들의 주장을 어필하고 극단적 선택을 통해... 단체 행동을 통해 관철시키려 합니다.. 아마도 유치원3법을 무산시킨 한유총을 보고 그대로 하면 될 것이라 생각한건지 궁금합니다.

정작 승객들은 외면하고 있는데 말이죠...

택시단체는 생각을 더 했으면 합니다.. 유권자는 본인들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