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친윤 쪽 “정순신 아들이 국수본부장 되는 게 아니잖냐” 공개발언

by 체커 2023. 2.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정순신 아들 학폭]‘검찰 출신’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 옹호

 

친윤석열계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아들이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되는 게 아니잖느냐”며 정순신 변호사를 옹호했다. 검사 출신인 정 변호사는 아들 학교폭력 문제가 불거지며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에서 낙마했다.

검찰 출신인 유 의원은 28일 <문화방송>(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비록 지나간 일이었다고 해도 본인이 자진해서 (아들 학교폭력 문제를) 고지를 해야했던 거 아니냐’는 물음에 “이게 지금 아들이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되는 게 아니지않느냐. 결국은 (정 변호사의) 업무수행 능력을 보는 거고, 그것이 도덕적으로 비난 가능성이 있다 하더라도 이미 5년 전의 과거 일이고 보니까 이미 그 당시에 사과를 다 했고 그래서 일단락됐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본인의 입장에서 그 자리에 가고 싶다는 마음이 있고 그 자리에서 역할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면 본인의 생각, 그래서 다 정리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을 안 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한다”고 감쌌다. 정 변호사가 아들의 학교폭력 징계 처분에 대해 끝장 소송을 하고 이 과정에서 피해 학생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알려지며 ‘아빠 찬스’에 대한 비판 여론이 들끓는 것과는 동떨어진 언급이다.

유 의원은 검증 실패 책임을 경찰에 돌렸다. 그는 “검증 실패에 대해서는 결국은 검증단에서 또는 세평을 수집하는 경찰에서 일정한 비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도 “그것이 민주당에서 주장하듯이 한동훈 장관에게 계속 펀치를 맞아서 이제 기회가 왔다 싶어서 다시 공격의 기회로 장관 사퇴 이렇게까지 가는 것은 비례의 원칙에 맞게 나와야 되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어 “실무에서 이걸 가지고 징계를 받거나 이렇게 하게 되면 (법무부) 인사검증단이 다 사라진다”며 “책임을 물을 게 아니라 검증 과정에서 우리가 파악하지 못한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 의원은 8년 전 여성 연예인들을 성적 대상화한 웹소설을 쓴 사실이 드러난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후보에 대해서는 “그것이 아주 음란소설이라든지 이런 식으로 문제가 된다면 그건 고민이 필요하지만 그 정도 가지고 후보에 적격까지 하기에는 큰 의미가 없지 않나 이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 후보가 쓴 웹소설에는 강남에서 ‘화타’라고 불리는 29살 한의사가 불치병에 걸린 여배우를 성관계로 치료하고, 성대 이상으로 고음을 낼 수 없는 여성 가수를 치료한 뒤 교제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이 여성 가수의 이름을 ‘이지은’으로 설정해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을 성적 대상화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재훈 기자 nang@hani.co.kr


반응형

정순신 변호사의 국가수사본부장 낙마에 대한 여파가 계속 있는데.. 더욱이 학폭 관련 여러 정황이 확인되서 분노가 많죠..

 

그런데.. 정순신 변호사를 옹호하는 이가 있네요..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입니다.

“이게 지금 아들이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되는 게 아니지않느냐. 결국은 (정 변호사의) 업무수행 능력을 보는 거고, 그것이 도덕적으로 비난 가능성이 있다 하더라도 이미 5년 전의 과거 일이고 보니까 이미 그 당시에 사과를 다 했고 그래서 일단락됐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인의 입장에서 그 자리에 가고 싶다는 마음이 있고 그 자리에서 역할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면 본인의 생각, 그래서 다 정리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을 안 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한다”

아들이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되는게 아니지 않느냐....

 

그런 논리면 여지껏 자식때문에 고위공직자 임명에서 낙마하거나 사퇴한 이들은 다 뭐가 될까 싶죠.. 그동안 조국 교수를 공격한 국민의힘은 대체 뭘까 싶고요. 조국 교수의 자녀가 법무부장관에 내정된게 아닌데 말이죠..

 

거기다.. 더 논란이 되는 부분은... 학폭위가 열리고 강제전학 조치가 내려졌음에도.. 정순신 변호사가 나서서 소송을 대법원까지 걸어 강제전학조치를 최대한 지연하면서.. 결국 피해자가 학교생활을 하지 못하게 만들고.. 정작 정 변호사의 아들은 서울대에 갔지만.. 피해자는 아직도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완전히 외면하고 한 발언이라 할 수 있죠.. 정순신 변호사가 적극 개입한 사례를 무시한 발언이기도 합니다.

 

결국 매를 버는 말을 했습니다.. 그것도 국회의원...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이 말이죠. 이건 보수진영도 옹호하지 못할 발언이라 생각합니다.

 

왠지 국민의힘 소속 의원답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과 맞는 인사이기도 한것 같고요..

 

모르죠.. 유상범의원도 학폭관련해서 자유롭지 못할 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