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투표장에 ‘대파 반입’ 안 된다는 선관위…“그럼 사과는 되느냐”

by 체커 2024. 4.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물가 항의 유권자 문의에 “다른 선거인 영향받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윤석열 정부에 항의하려는 의미로 대파를 들고 투표장에 가도 되느냐’는 유권자 문의가 들어오자 사전투표소 내 반입을 어렵다고 판단해 직원들에게 대처법을 알렸다.

중앙선관위는 5일 현장 투표관리관과 사무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시·군선관위에 ‘투표소 항의성 민원 예상사례별 안내 사항’이라는 문건을 보내, ‘대파를 소지한 선거인에게는 사전투표소 밖 적당한 장소에 대파를 보관한 뒤 사전투표소에 출입도록 안내하라’고 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정부에 항의한다는 뜻으로 대파를 들고 온다고 하니, 그건 선거와 관련이 있는 거라고 봤다. (다른) 선거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사전투표소 안에서 선거에 미칠 수 있는 표지나 완장을 하지 말라는 공직선거법 조항이 있어 그런 내용의 (안내문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다만 선관위는 투표를 마친 뒤 사전투표소 밖에서 대파가 포함된 투표 인증샷을 찍는 건 가능하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에스엔에스(SNS)에 이와 관련한 기사를 링크하면서 “기가 차네요”라고 적었다. 이지수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의도가 있는 정치적 행위’인지를 선관위 직원이 어떻게 알아보냐”며 “대파는 들고 못 들어가면 요즘 문제가 되는 사과나 양배추는 들고 들어가면 되느냐”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대파 가격을 갖고 정부와 여당이 국민 눈을 속이려고 해도 좋지만, 선관위까지 ‘파틀막’을 해서야 되겠냐”고 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18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방문해 “대파 한 단에 875원이면 합리적인 가격 같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서영지 기자 yj@hani.co.kr


반응형

대파가 뭔 죄일까요... 대파 가지고 뭘 한 누군가의 잘못이겠죠..

 

그래서.. 투표를 하기전.. 대형마트나 전통시장등에는 방문하지 않길 바랍니다.

 

물론 사전투표소나.. 선거일 투표소의 경우 시장이나 대형마트 인근의 시설내로 지정되기도 합니다. 접근성을 따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투표를 함에 있어서 먼저 투표를 한 뒤에.. 장을 보든.. 뭘 사든 하는게 오해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아닐까 싶군요..

 

어쩌겠습니까.. 대파.. 사과.. 이거가지고 정치적 메세지를 던진 누군가 때문에 선관위에서 못하게 금지한 것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