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윤석열 대통령, '4.19 기념식' 안 가고 조조참배

by 체커 2024. 4. 19.
반응형

다음

 

네이버

 

당선인 때도 기념사했는데... 10시 기념식엔 야당 대표 참석 예정
[안홍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4.19 혁명 64주년을 맞아 국립4.19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야당 대표 등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는 기념식에 앞선 조조참배다.


윤 대통령은 19일 오전 8시께 서울 수유동 국립4.19민주묘지를 방문, 4.19기념탑에서 헌화·분향하고 묵념을 올렸다. 윤 대통령의 참배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장관, 오경섭 4.19민주혁명회장, 정중섭 4.19혁명희생자유족회장, 박훈 4.19혁명공로자회장, 정용상 사단법인 4월회 회장, 김기병 4.19공법단체총연합회 의장 등이 함께했다. 대통령실에서는 이관섭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장호진 국가안보실장 및 1·2·3차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 10시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등이 참석하는 4.19혁명 기념식이 열리는데, 윤 대통령은 이에 앞서 참배한 것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2년 동안 4.19 혁명 기념식에 빠지지 않았다. 2022년 4월에는 대통령 당선인 자격으로 참석했는데 김부겸 당시 국무총리에 이어 기념사를 하기도 했다. 지난해엔 대통령으로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했다.  


반응형

공인이라는 것이 참 뭐같은 자리이기도 합니다. 하고싶지 않아도 공인이라는 이유로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겠죠.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더더욱 그렇고요.. 속이 뒤틀려도.. 겉으로는 웃으며 가야 할 자리.. 참석해야 할 자리.. 많은 자리죠..

 

총선에서 패배를 하고... 자신과 대립한 야당 당대표와 그외 정치인과 마주칠 일이 생기니... 그걸 정면에서 돌파하지 않고...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면... 그걸 본 이들은 뭐라 생각할까 싶더군요.

 

특히 지지자들의 눈에 말이죠..

 

뭐 지지자들이야... 그들을 만날 이유 없다.. 괜히 만나서 논란만 생길바에 아예 안 만나는게 낫다... 그들은 대통령과 만날 자격도.. 이유도 없다... 뭐 이런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옹호할지도 모르겠지만... 지지하는 대통령에 실망하는 이들도 나오지 않겠나 싶네요..

 

그런... 불편한 자리를 감당하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왜 대통령이 되었나 묻고 싶네요.. 자기가 편한.. 자기가 돋보이는 곳에만 나설려는 것인가 묻고 싶더군요.. 그럴거면 왜 공인이 되었냐고...

 

지지율 더 떨어질 수도 있겠네요.. 얼마전 보도에서 20%대로 떨어졌다는 보도를 본 것 같은데...

 

본인은 말하겠죠.. 지지율에 연연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겪어보지 않았나 싶네요.. 지지율에 따라... 자신이 할려는 일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 지지율로 인해 결국 이런 상황까지 자초하지 않았나 싶고요..

 

이런 모습의 대통령을... 보수 지지자들은 원했던 걸까요...

 

아.. 나중에는 이런 저런 핑계를 대가며.. 그 자리에 갈 수 없었다고 애쓰는 모습 보일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