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또 수산시장 바가지 논란…절반만 채워진 공깃밥

by 체커 2024. 4.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 한 관광객이 충청남도 보령에 있는 대천항 수산시장에서 불쾌한 경험을 했다고 하소연한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사진은 관광객이 올린 절반만 찬 공깃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2024.04.23.

[서울=뉴시스] 정혜승 인턴 기자 = 충청남도 보령에 있는 대천항 수산시장을 찾은 한 관광객이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를 겪었다고 하소연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 번 다시 대천항 수산시장 안 갑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기분 좋은 주말에 바다 보고 점심 먹으러 대천항 수산시장에 갔다”며 말문을 열었다.

A씨는 1층에서 회를 주문한 뒤 안내해준 식당으로 올라갔다. 사람으로 가득 찬 식당에서 다른 손님들은 "음식 왜 안오냐”며 화를 내고 있었다. 식당 주인은 “그러면 왜 예약을 안 했냐”며 맞대응했다.

1시간이 지나고 A씨의 회가 나왔다. A씨는 "매운탕도 같이 주문했는데, 왜 안 나오나”라고 물었고, 직원은 "순차적으로 나오니 기다리라”고 답했다.

A씨는 미리 밥과 라면사리를 주문했다. 공깃밥의 뚜껑을 연 A씨는 당황했다. 밥이 절반만 차 있던 것이다. 직원에게 항의하자, "우리 집은 그게 한 공기”라는 답이 돌아왔다.

매운탕은 40분 만에 나왔다. A씨는 "매운탕의 국물 간은 아예 안 돼있었다”며 "관광지이니 속은 셈 치고 먹자는 생각으로 참았다”고 설명했다.

A씨가 식사를 마치는 데 걸린 시간은 2시간. 식당을 떠나던 A씨는 식당 주인과 손님들이 싸우는 광경을 목격했다. A씨는 "어르신들이 한 시간 넘게 음식이 안 나왔다고 직원한테 따졌는데, 주인은 (직원에게) '야 그냥 무시해’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식당 주인은 손님들에게 "예약도 안 하고 왔으면서, 왜 그러나”라고 말했다.

A씨는 "두 번 다시 대천항 수산시장에 안 갈 것”이라며 "요즘 관광지 수산시장 말 많던데, 개선됐으면 좋겠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테이블에 앉아 한 시간 동안 어떻게 기다리나”, "공깃밥으로 장난하는 식당은 별로다”, "관광지 횟집은 가지마라”, "대천항에선 포장만 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hhsss@newsis.com


반응형

관광지의 식당은 안가는게 정답이다...

뭐 이런 내용이 생각나네요...

해당 글은 보배드림에 올라온 글입니다.

참고링크 : 두번 다시 대천항수산시장 안갑니다 - 보배드림

관광지에서 상인이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를 씌우는거야 어제오늘일은 아니죠.. 그래서 보통은 식당에 들어가 먹기보단... 그냥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먹는게 보통입니다. 그외엔 텐트나 차 안에서 먹기도 한다죠..

그외엔 편의점에 가서 도시락을 먹는다는 이들도 본듯 하네요.

어찌되었든.. 보도가 나갔으니... 대천항 수산시장에선 난리가 나겠군요..그곳에 있는 여러 식당중 한곳에서 바가지 논란이 나왔다고..

주메뉴 양도 가격대비 양이 적으면 논란이 있는데.. 공기밥이 저정도면... 메인메뉴는 말할것도 없을테니 파장은 꽤나 오래가겠네요.

몇달 후면 여름 피서시즌이 올겁니다.. 아마도 상당수는 대천항이 있는 해수욕장등에 가지 않겠나 싶은데.. 수산시장내 식당은 안가겠군요. 왠지 여름 대목을 스스로 없앤듯한 상황이 된 것만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