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나라의 노예들이.." 법무부 간부 '막말' 일부 확인..감찰 착수

by 체커 2018. 11. 5.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105172204963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10448640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정부 인권정책을 담당하는 과장급 간부가 부하 직원들에게 막말을 한 사실이 일부 확인돼 해당 부처가 정식 감찰 절차에 착수했다.


법무부는 오모 인권정책과장의 막말 의혹과 관련해 진상조사를 벌인 결과 일부 부적절한 언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감찰 절차로 전환했다고 5일 밝혔다.

오 과장은 직원들에게 "나라의 노예들이 너무 풀어졌다. 너희는 도대체 잘하는 게 뭐냐. 가방끈도 짧은 것들이 공부 좀 해라" 등의 막말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우리 과에는 잘 생긴 법무관이 발령 나지 않는가. 잘 생기고 키 크고 몸 좋은 애들이 오질 않는다"는 등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법무부는 의혹 제기 이후 지난주부터 해당 과 직원들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조사한 결과 적절치 못한 발언이 실제로 있었음을 확인했다.

오 과장은 상대가 모멸감을 느낄 수 있거나 성희롱성으로 오인될 만한 일부 발언이 있었던 것은 인정했으나 구체적인 발언 내용이 알려진 바와는 다르고 맥락과 취지가 잘못 전달돼 억울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법무부 관계자는 "정식 감찰 절차에 착수한 상태여서 발언 내용 등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해주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pan@yna.co.kr
-----------------------------------------
성희롱적 발언이나.. 가방끈 이야기를 하며 학력차별 발언은 문제가 되겠죠.. 듣는 입장에선 기분나쁘고 수치심도 느낄것 같습니다..

부하직원이라도 함부로 말을 하면 과연 상사대접을 해줄지 의문입니다. 아마도 퇴직날엔 그냥 모두가 무시하겠네요..

다만...

나라의 노예란 말은 솔직히 동의하겠네요.. 공무원이 국민을 위한.. 나라의 노예 맞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은 합니다. 일부 공무원들이 국민위로 군림하는 경우가 있어서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