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초중고 감사결과도 실명 공개..유치원과 형평성 차원

by 체커 2018. 11. 5.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105230417148

15일까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 예정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1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열린 전국 시·도교육청 감사관 회의에서 감사관들이 회의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이날 회의에선 사립유치원 비리와 관련된 감사 계획이 논의됐다.2018.10.16.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이연희 기자 =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초중고교에 대한 감사결과, 실명을 공개하기로 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관협의회는 5일 충북 청주 소재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에서 회의를 열고, 오는 15일까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초·중·고교 및 산하기관의 2013~2018년도 감사 결과를 실명 공개하기로 했다.

근 사립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 공개한 만큼, 형평성 차원에서 공개하기로 한 것이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 10월31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사립유치원 사례를 바로미터로 삼아 초·중·고 감사결과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초·중·고 감사의 경우, 시험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에 따라 실명 공개 후 학생부 기재 공정성과 신뢰성, 감사 수위와 처분이 적절했는지 추가 논란이 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립유치원 종합감사가 내년 상반기까지 이뤄지는 만큼 인력 충원에 대한 안건도 논의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각 시도별 감사인력 상황이 다른 만큼 감사인력 수요조사 후 가능한 확충·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yhlee@newsis.com
--------------------------------------------
유치원.. 어린이집에 이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감사결과를 막말로 말해 깝니다...

유치원의 비리가 감사결과로 들어나면서 어린이집도 감사결과를 공개하고... 결국 그 여파가 초중고교로 이어지는 모양새입니다.

곧 수능이 다가오고 1달후면 겨울방학도 다가옵니다... 그런데 감사결과를 공개한다 합니다..

초토화 되겠네요..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욕먹는 학교가 나오겠죠... 그렇다고 사립유치원처럼 폐교한다 난리치지는 않겠죠..

다만 개인적으론 일부 사립유치원처럼 돈을 많이도 해먹은 사례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뭐 희망사항이죠.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요..어쩌다 국가의 미래를 교육하는 교육기관이 이렇게 되었을까요...

비리가 만연하는 동안 정부는 뭘 했을까요.. 교육부가 생긴 뒤로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