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6천t급 러시아 화물선 광안대교 충돌..음주 등 경위 조사(3보)

by 체커 2019. 2.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부산에서 6천t급 대형 선박이 광안대교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장으로 출동한 해경은 사고 선박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음주 측정을 실시하는 등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28일 부산 광안대교에 초대형 화물선이 충돌했다. (사진=인스타그램 'canaan_manager' 제공 영상 캡쳐

28일 오후 4시 23분쯤 부산 남구 용호동 광안대교 앞 바다를 지나던 6천t급 러시아 선적 화물선이 광안대교를 들이 받았다.

한 시민이 촬영한 영상에 따르면 사고 선박은 광안대교를 향해 느린 속도로 이동하다가 그대로 다리 시설물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선박 앞부분 구조물과 다리 시설물이 일부 파손됐다. 사고 당시 광안대교를 지나는 차량들이 다수 있었으나, 다행히 추가 피해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선박 충돌로 광안대교 시설물 일부가 파손됐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사고 이후 부산시설공단은 광안대교 하판 진입로 1개 차로를 통제하고 구조물 등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해경은 신고를 접수한 즉시 경비정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또 통신으로 사고 선박과 연락을 취해 광안대교와 0.5해리 떨어진 안전해역으로 이동하도록 조치했다.

해경에 따르면, 승선원들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선박에 도착한 수사관들은 현재 선원들을 대상으로 음주측정을 실시한는 등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부산CBS 강민정 기자] kmj@cbs.co.kr
------------------------------------------


러시아 배의 선장이 정신줄을 잠시 놨는지.. 광안대교와 충돌하였습니다. 

광안대교가 가동교인줄 착각했는지 왜 저리 들어갈려 했는지 의문이군요... 광안대교를 지나면 분명 광안리인데 말이죠...;;

아무튼 러시아 선박의 정신줄 놓은 운행 덕분에 큰사고가 날 뻔 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