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유은혜 "개학연기 유치원 164곳..이 중 97곳은 자체돌봄 제공"

by 체커 2019. 3. 1.
반응형

다음

연합뉴스

"확인되지 않은 유치원까지 확인해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정보제공"

 

엄정 대응 밝히는 유은혜 부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유치원 개학 무기 연기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엄정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다. 2019.2.28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개학을 연기하는 유치원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주장과 달리 전국에 164곳뿐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교육재난시설공제회관에서 열린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추진단'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 중 97곳은 자체 돌봄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한유총은 전날 개학 연기를 선언하며 회원사 3천100여곳 중 60% 정도가 참여할 것이라고 밝혀 2천여곳 안팎이 참여할 것으로 관측됐다.

그는 "전화 연결 등이 되지 않아 아직 확인되지 않은 유치원은 30% 정도"라면서 "해당 유치원까지 정확히 확인해 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교육청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돌봄신청을 받고 있다"면서 "입학일 연기를 통보받은 학부모들이 유치원 고충·비리 신고센터에 신고하면 즉각 확인해 현장지원단 조치로 어려움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hyo@yna.co.kr
-----------------------------------


3.1일 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교육부 장관이 소집을 하여 회의를 하였습니다. 

3.4일 유치원 개학일이기에 이대로 바라만 본다면 4일 당일 대란은 올게 뻔하니 연휴에 쉬는 건 말도 안되겠죠..

당장에 한유총이 개학 무기한 연기를 함에 따라 3.4일 대란은 예고되어 있습니다. 



관련뉴스 : 한유총 "개학 무기연기"..정부 "위법성 조사, 긴급돌봄 가동"(종합)



다만 교육부에서 밝은 것은 입학 연기를 하더라도 돌봄 서비스는 제공하겠다는 것을 밝혔고 개학 연기에 일부 유치원은 참여하지 않겠다 하였으니 지금부터라도 현황을 파악하여 혼란이 우려되는 지역에 시급히 지원하여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월 28일 한유총이 기습적인 무기한 개학연기를 발표하여 선공에 성공하였습니다. 학부모들의 혼란이 일어났으니까요..

이후 교육부의 움직임에 따라 누가 더 욕먹을지는 봐야 겠네요..

그리고 앞으로의 한유총에 대한 교육부의 제재는 더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내년 2020년 국회의원 선거에 유은혜 장관도 출마를 할 겁니다. 우려했던대로 일만 벌려놓고 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어디서든 출마하더라도 낙마는 예상대로 될 겁니다.

그렇기에 뒤를 돌아보지 않은 강행군이 예상됩니다. 교육부에서의 실적에 따라 국회의원 당선 여부가 갈릴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