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손학규, 창원서 10% 못얻으면 물러나라"

by 체커 2019. 3.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찌질 발언' 이어 이언주 또 도발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손학규 대표에게 "창원 보궐선거에서 본인 약속대로 (득표율) 10%를 얻지 못하면 즉각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이 의원은 최근 손 대표를 두고 "찌질하다" "완전히 벽창호" 등의 발언을 해 당 윤리위원회에 제소됐다.

28일 이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권 심판선거이기 때문에 5%도 얻지 못할 것으로 본다"면서 "이제는 본인 스스로에게 정치적 징계를 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창원성산 보궐선거는 야당이 단일화해야 하는 선거였다"면서 "탈원전 정책을 바꿀 물꼬를 트는 '탈원전 심판선거'인데 민심을 외면하고 몇 퍼센트 되지 않는 득표를 위해 열심히 뛰는 것은 매우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 의원의 비판에 대해 "아무런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날 오후 창원시청에서 보궐선거 사전투표 독려 기자회견을 하면서 이 의원 발언과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관심없다. 가치가 없다"고 강조했다.

[백상경 기자]


바른미래당은 왜 이언주의원에 대해 출당조치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언주의원은 왜 계속 바른미래당에 붙어 있는지도 궁금하고요..

당대표는 출마한 자기당 후보를 위해 당선되기 힘들지만 노력을 하는데 정작 그 당원인 이언주의원은 도와주지도 못할망정 소금뿌리네요..

분명 조만간 이언주의원은 바른미래당을 나갈 것입니다. 아마도 자유한국당에 입당할려 하겠죠..

그런데... 이런 이언주의원을 보면서 과연 자유한국당이 받아줄진 의문입니다.

자유한국당에 들어와서 당대표를 공격하는 행태가 나올터... 과연 받아줄만한 의원인지 자유한국당에선 거부감이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