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중국 공안인데 돈 보내라" 국내 거주 중국인 상대로 보이스피싱

by 체커 2019. 4.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늘어나는 스팸 전화…중국발 스팸 이메일 기승 (CG) [연합뉴스TV 제공]

(홍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중국 공안을 사칭해 국내 거주 중국 국적 40대 여성을 상대로 한 보이스피싱이 발생했다.

강원 홍천경찰서는 중국 공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범죄 범인을 추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국내 거주 중국 국적자를 상대로 중국 공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은 이번이 전국에서 처음이다.

사건은 지난 4일 오전에 발생했다.

홍천에 사는 A(44·여)씨는 중국어를 사용하면서 자신을 중국 공안이라고 소개한 남성에게서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이 남성은 A씨에게 "중국 신분증을 도용한 사람이 중국 베이징에서 잡혔으니 당신도 죄인이다. 나중에 중국 입국 시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경기도 시흥에 있는 환전소에서 중국 농협은행 계좌로 220만원을 송금해라"고 속였다.

중국어를 사용하는 이 남성에게 속아 돈을 송금한 A씨는 이상한 생각이 들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범인이 A씨의 중국 국적 소지 사실을 미리 알고 중국 공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내국인은 물론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도 개인 정보를 불법 습득해 보이스피싱 범죄에 이용하고 있다"며 "유사 수법의 피해가 또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충분한 만큼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jlee@yna.co.kr


중국인이 중국인을 상대로 보이스피싱을 한 뉴스입니다.

 

중국인이 하다하다 같은 중국인을 상대로 사기를 치네요.. 아마 조선족이 한국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것이 많이 알려진 만큼 대비를 하고 있다는 것과 국내에 많은 중국인이 있다는 것 때문이겠죠..

 

국내 중국인을 상대로 사기를 칠만큼 한국에 사는 중국인이 많다는 것이 좀 껄끄럽네요..

 

그렇다고 중국에 있는 중국인을 한국 경찰이 처벌을 할 수 없겠죠..

 

중국 공안이 알아서 처벌하도록 하고 한국경찰은 국내 보이스피싱에 신경을 좀 더 써줬으면 하네요..

 

개인적 생각으론 이런 뉴스 나온다고 한국인이 한국에 살고 있는 중국인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질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