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살해당한 여중생, 친부에게 매 맞고 계부에게 학대당해

by 체커 2019. 5.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기댈 곳 없었던 12살 아이의 한 맺힌 짧은 생

 

'딸 살해' 고개 숙인 계부(오른쪽)와 친모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목포=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의붓아버지에게 신체적, 성적으로 학대받았다는 피해를 호소하고 보복성 살인까지 당한 12살 여중생은 친아버지로부터도 한때 구박 덩이 취급받으며 짧은 생을 살다가 떠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께 광주 동구 너릿재터널 인근 저수지에서 머리에 비닐봉지가 씌워지고 발목에 벽돌 담긴 마대 자루가 묶인 여중생 A양의 시신이 떠올랐다.

양 발목에 묶인 벽돌 마대 자루 가운데 하나가 풀리면서 수심이 얕았던 저수지 수면 위로 처참한 주검이 드러났다.

소지품으로 신원을 확인한 경찰이 양육권자인 광주의 친모에게 연락하면서 함께 살던 의붓아버지가 집 근처 지구대를 찾아가 자수했다.

비슷한 시각 목포에서는 현재 A양을 돌보던 친부가 수학여행을 이틀 앞둔 토요일 오후에 집을 나가 밤새 돌아오지 않은 딸의 행방을 찾고 있었다.

의붓아버지는 자신을 성범죄자로 몬 A양에게 앙갚음하고자 범행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A양을 낳은 아내도 범행에 가담했다고 털어놓으면서 끔찍한 사건 전말이 밝혀졌다.

친어머니는 승용차 뒷좌석에서 재혼한 남편이 딸을 살해하는 동안 생후 12개월 된 젖먹이를 돌보고 있었다.

부부는 시신을 트렁크에 싣고 광주 집으로 돌아왔다.

A양의 죽음이 세상에 영영 드러나지 않도록 마대 자루 2개에 벽돌을 가득 담아서 챙긴 의붓아버지는 고향인 경북 문경까지 밤새 시신을 버릴 만한 장소를 찾아다녔다.

부부가 붙잡히고 나서 집 담벼락 옆에 세워진 승용차 안에는 A양만 빠진 단란한 가족사진이 남겨져 있다.

A양의 짧은 삶은 친아버지와 살았을 때도 고단했다.

부모가 이혼한 뒤로 A양은 다른 형제와 함께 친아버지 집에서 지냈다.

수시로 매를 드는 친아버지로부터 구해달라며 아동보호 전문기관을 찾았고, 결국 의붓아버지와 살게 됐다.

2016년부터 광주 의붓아버지 집에서 생활하는 동안 A양은 잦은 구타를 당하며 추운 겨울 집에서 쫓겨난 적도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의붓아버지가 A양을 산으로 끌고 가서 목 졸라 죽이려고 한 적도 있었다는 조부모 주장도 제기됐다.

친어머니와 의붓아버지 부부가 '도저히 못 키우겠다'며 아동보호소로 보낸 지난해 A양은 목포 친아버지 집으로 돌아왔다.

의붓아버지로부터 성적으로 몹쓸 짓을 당했다고 호소한 A양은 제대로 보살핌을 받아보지 못하고 한 맺힌 생을 마감했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자신을 성범죄자로 지목한 의붓딸 A양에게 복수하고자 살인을 저질렀다는 의붓아버지를 구속했다.

남편의 살인에 조력자 역할을 하고, 시신유기에 방조한 친어머니도 긴급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hs@yna.co.kr


 

고인이 된 A양의 명복을 빕니다..

 

피해자는 의붓아버지.. 친모에게도 모자라 친부에게도 폭행을 당하는 등... 완전히 버림받은 짧은 삶을 마감을 했습니다.

 

의붓아버지에게도 모자라 친부에게도 당했고.. 그걸 감싸줘야 하는 친모는 범행에 가담하는 등... 뭣하나 욕밖에 나오지 않는 가족들 사이에 과연 이대로라면 온전한 삶을 살 수 있었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죽는 순간에 살아봐야 뭔 소용일까 하는 마음도 가지지 않았을지 모릅니다. 그만큼 힘든 삶을 살았으니까요..

 

이제 고통없는 곳에서 편히 쉬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