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홍준표 "귤상자에 귤만 있겠느냐" vs 박지원 "얄팍한 의혹"

by 체커 2018. 11. 11.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111162045381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8&aid=0004248736

靑 11일 北 송이버섯 답례로 귤 200t 보내
홍준표 "회담 대가로 수억 달러 송금 한 전력"
박지원 "차라리 귤 보낸 것 노골적 반대하라"

공군 C-130 수송기가 11일 오후 제주국제공항에서 제주산 감귤 50t을 싣고 있다. 정부는 지난 9월 평양정상회담 당시 북측이 송이버섯 2t을 선물한 것에 대한 답례로 제주산 감귤 200t을 11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북으로 보낸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前) 대표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11일 청와대가 송이버섯을 받은 답례로 북한에 보낸 제주산(産) 귤과 관련, 갑론을박(甲論乙駁)을 벌였다. 홍 전 대표는 청와대가 귤 이외의 다른 것도 함께 보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고, 박 의원은 이에 대해 “너무 나간 것이라 확신한다”며 반박했다.
포문은 홍 전 대표가 열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군 수송기로 북에 보냈다는 귤상자 속에 귤만 들어 있다고 믿는 국민들이 과연 얼마나 되겠느냐”며 “이미 그들은 남북정상회담의 대가로 수억 달러를 북에 송금한 전력도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오전 우리 군 수송기가 제주산 귤을 싣고 제주공항을 출발해 평양 순안공항으로 향했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와 관련, “평양으로 보내는 귤은 9월 평양정상회담 때 북측이 송이버섯 2t을 선물한 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남측이 답례하는 것”이라며 “귤은 모두 200t으로 10kg 들이 상자 2만개에 담겼다”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최근에는 UN(국제연합) 제재를 무시하고 (북한산) 석탄을 몰래 거래하는 사건도 있었다”며 “이러다가 한국이 미국이나 유엔으로부터 ‘세컨더리 보이콧’(미국이 특정 국가와 거래하는 제3국의 기업으로 하여금 미국 금융기관과 거래하지 못하도록 하는 금융제재)을 당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있느냐. 살얼음을 딛는 듯한 요즘”이라고 했다.

홍 전 대표가 수억 달러를 북한에 송금했다고 언급한 김대중 정부의 남북정상회담 당시 주요 역할을 한 박 의원은 즉각 반격에 나섰다.

박 의원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차라리 귤을 보내는 것을 노골적으로 반대하라”며 “얄팍한 의혹으로 국민을 현혹시키려는 꼼수”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홍 전 대표께서 귤상자에 무엇이 들어 있나 의심한다면 그것이 무엇인가”라며 “그것을 밝히시라”고 전했다.

한편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이에 대해 “참으로 가슴 따뜻한 소식”이라며 “평화의 섬에서 영근 귤이 평화의 전령사 노릇을 톡톡히 하리라 기대한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유태환 (pok2032@edaily.co.kr)
---------------------------------------------------------
왜 이런 말이 안나오나 했는데 홍준표 전 대표가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군요.. 거기에 박지원 의원이 맞받아치고요.

아마도 차후에는 유튜브에서 귤 말고 돈을 송금했다.. 금덩어리를 송금했다 등의 가짜뉴스가 퍼질 것입니다. 안그럼 극우 보수가 아니겠죠..

그리고 매주 토요일 태극기 집회에서도 이런 발언이 나올것 같네요.

"문제인이가 북한에 귤박스에 돈을 숨겨 보내줬다. 그리고 간첩들이 지령을 받으러 많은 수가 북한을 갔다 왔다.. 그중에는 대부분이 20, 30대로 촛불집회에 적극적이었던 간첩들이다.이대로라면 세컨더리보이콧에 한국이 명단에 오를 것이며 경제는 더더욱 나빠진다. 실업율이 올라가고 가짜뉴스는 판을 친다. 곧 적화통일이 멀지 않았다.지금 문제인이를 탄핵하지 않으면 북한에 먹힌다.."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