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윤석열 협박' 보수 성향 유튜버 김상진 유튜버 구속

by 체커 2019. 5. 12.
반응형

다음

 

쿠키뉴스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과 여권 정치인 등의 집에 찾아가 협박성 방송을 한 보수 성향 유튜버 김상진(49) 씨가 검찰에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지난 10일 오후 김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11시 0시30분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송 부장판사는 “범죄혐의 사실 중 상당 부분이 소명된다. 법집행기관장의 주거(주거지)까지 찾아가 위협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실시간 중계한 범행으로 위험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또 김씨가 자신에 대한 수사를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하며 검찰 소환조사를 한 차례 거부한 점도 영장 발부의 근거가 됐다.

송 부장판사는 김씨에 대해 “수사에 임하는 태도에 비춰 향후 수사 및 재판을 회피할 염려가 있으므로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덧붙였다.

검찰에 따르면 김씨는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유튜브 아이디 ‘상진아재’로 활동하며 윤 지검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서영교 의원, 손석희 JTBC 사장 등의 주거지에 모두 14차례 찾아가 협박 방송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윤 지검장 집 앞에서 한 방송의 경우 협박을 통해 형집행정지 업무를 방해했다고 보고 김씨에게 공무집행방해와 폭력행위등처벌법상 공동협박, 상해 혐의를 적용했다.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윤석열 중앙지검장 집과 손석희 JTBC사장 집앞에서 협박성 방송과 광화문광장에서 시민을 폭행을 한 김상진씨.. 유튜브명 상진아재가 구속되었다 합니다..

 

범죄사실이 소명이 되었고 윤석열 지검장 협박 방송에 검찰이 수사를 들어간다는 소식에도 협박성 방송을 하더니 이후엔 광화문 광장에서 

폭행까지 했으니.. 더욱이 검찰 출석요구에도 응하지 않으면서 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였으니 아마도 구속해야 할 필요가 인정된 것이겠죠.. 구속을 하지 않는다면 방송으로 구속에 대한.. 그리고 윤석열지검장과 손석희 사장 및 여러 사람들에 대한 협박성 방송등을 계속 하겠죠..

 

이제 구속이 되었으니 조용해질까 싶었지만 같이 방송을 찍는 다른 인물이 나서서 방송을 하고 있으니 시끄러운건 없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젠 어떤 공인의 집앞에서 협박성 방송등을 하게 되면 구속까지 된다는 선례도 남겼으니 다신 이런 불미스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