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목포 투기 의혹' 손혜원 의원 불구속 기소.."목포시청 보안자료 이용"

by 체커 2019. 6.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아온 무소속 손혜원 의원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검찰은 부패방지법과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가 인정된다고 결론 내고 손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태민 기자! 

5개월 만에 수사 결과가 나왔는데, 자세하게 정리해주시죠. 

[기자] 
지난 1월 시민단체 고발로 수사에 착수한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이 말씀하신 대로, 5개월 만에 수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검찰은 손혜원 의원이 부패방지법, 부동산 실명법을 위반한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우선 손 의원이 목포시청 관계자로부터 도시재생 사업계획이 포함된 보안자료를 확보한 뒤, 

이를 이용해 지인과 남편이 운영하는 재단이 사업 구역에 포함된 14억 원 상당의 부동산을 매입하도록 한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손 의원이 공무상 알게 된 비밀을 이용해 이익을 챙겨, 부패방지법을 어겼다고 결론 냈습니다. 

또 이 가운데 조카 명의를 빌려서 7천2백만 원에 달하는 건물 2채를 산 부분에 대해서는 부동산 실명법 위반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손 의원과 함께 손 의원의 보좌관 52살 A 씨 역시 같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는데요. 

앞서 손 의원이 넘겨받은 보안자료를 이용해 딸 명의로 부동산을 사고, 남편과 지인에게 부동산을 매입하게 한 정황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또 이 자료 내용을 누설한 사실도 확인돼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아울러 손 의원에게 목포지역 부동산을 소개한 부동산업자 역시 같은 보안자료를 빼돌려 부동산을 산 사실이 확인돼 절도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손 의원은 그동안 자신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는 주장은 근거가 없으며, 위법 사실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달 초 비공개로 소환돼 검찰 수사를 받으면서 관련 혐의를 대부분 부인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오후 2시 검찰은 공식 브리핑을 열고 수사 경위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김태민 [tmkim@ytn.co.kr]


 

무소속 손혜원의원이 불구속 입건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목포에 많은 집을 매입하면서 투기의혹이 있었는데 이를 조사하던 검찰측이 부동산 실명법과 부패방지법을 어긴것으로 확인되어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18일 오후 2시에 정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목포시청 관계자로부터 도시재생 사업계획이 포함된 보안자료를 확보하여 측근이나 지인들에게 부동산을 매입한 혐의로 부패방지법을 어긴 혐의입니다.

 

그리고 조카명의를 빌려 부동산을 매입한 혐의로 부동산 실명법도 포함되었습니다.

 

이제 입건이 되었으니 법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손혜원의원을 지지하는 측과 비난하는측에서도 공방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이슈로 묻히는가 싶었는데 다시금 드러나 갑론을박하겠네요..

 

처음 SBS에서 탐사보도로 손혜원의원의 투기의혹을 보도했었습니다..

 

관련뉴스 : [끝까지판다] 손혜원 의원 측근의 수상한 건물 매입 (풀영상)

 

[끝까지판다] 손혜원 의원 측근의 수상한 건물 매입 (풀영상)

다음뉴스 네이버뉴스 <앵커> SBS 탐사보도 끝까지 판다 팀이 이번에 취재한 이야기는 항구도시 전남 목포가 그 배경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목포에 있는 오래된 건물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지난 1890년대 개항..

argumentinkor.tistory.com

이에 손혜원의원측은 반박을 하였었고 이후 정치적 논란으로 번졌었습니다. 이에 손혜원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여 혼자 감당하겠다 밝혔습니다.

 

관련뉴스 : 손혜원 탈당 "제가 해결..의혹 입증되면 의원직 사퇴"(종합)

 

손혜원 탈당 "제가 해결..의혹 입증되면 의원직 사퇴"(종합)

다음 네이버 "지도부 만류했지만..제가 당에 있어선 해결 안돼 결단" "며칠간 가짜뉴스와 싸워..SBS 등 허위보도 고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argumentinkor.tistory.com

이제 검찰에서 불구속이긴 하나 입건이 되었으니 법정에서 가릴때가 되었습니다.

 

지켜보다 판결에 따라 비난을 하던지 응원을 하던지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대한민국 판사들을 믿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그나마 법적 판결을 하는 곳이니만큼 결과로 손의원을 비난할지 판사를 비난할지 결정하는게 낫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리고 판결에 따라 손의원측이 숨기고 있는 것이나 아님 의혹에 대해 잘못된 부분이 있는 것이나 모두 드러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서 목포에 출마하는 후보자들도 영향을 받겠죠..

 

어떤 결과가 나오든 빠른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