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일본영사관 마당서 "아베는 사죄하라" 대학생 6명 기습시위

by 체커 2019. 7. 22.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반일행동 부산청년학생 실천단 소속..영사관 진입 사전 계획
경찰,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모두 연행 조사..진술 거부
영사관 측 "상황 파악 중"..구체적인 입장 회피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오수희 기자 =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부산 일본영사관에 진입, 영사관 마당에서 일본 경제보복에 항의하는 기습 시위를 하다 경찰에 연행됐다.

 

일본 경제보복 항의 대학생 연행 (부산=연합뉴스)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22일 오후 부산 동구 일본영사관 안으로 들어가 일본 경제보복에 항의하는 퍼포먼스를 하다 경찰에 연행되고 있다. [부산일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ccho@yna.co.kr

22일 오후 2시 35분께 부산 동구 일본영사관에서 반일행동 부산청년학생 실천단 소속 대학생 6명이 경찰에 검거됐다.

일본영사관 내부 도서관에 있던 이들은 갑자기 영사관 마당으로 뛰어나와 최근 일본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내용 등이 담긴 플래카드를 펼치고 같은 구호를 외치다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이 준비한 플래카드와 구호 내용은 '일본의 재침략 규탄한다', '경제 도발 규탄한다', '아베는 사죄하라' 등이었다.

이들은 '주권 침탈 아베 규탄'이라고 적힌 가로 170㎝, 세로 50㎝ 크기 플래카드를 공중에 펼치려고 그 끝부분에 생수통을 달아 영사관 담장 너머 밖으로 던졌으나 플래카드가 철조망 등에 걸리는 바람에 계획을 이루지 못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영사관에 개별적으로 신분증을 내고 출입증을 받아 도서관에 들어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경제보복  항의 대학생 연행 [유튜브 채널 '뭐라카노 ' 제공]

경찰은 이들을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연행해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묵비권을 행사하며 일체 진술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들이 영사관에서 검거될 때 부산영사관 후문에서는 시민단체인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 등 30여 개 단체 회원들이 일본 경제보복에 항의하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자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었다.

 

부산지역 반일투쟁 선포 기자회견 [유튜브 채널 '뭐라카노' 제공]

기자회견이 진행되는 와중에 발생한 영사관 내부 퍼포먼스로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영사관 입구로 몰리면서 경찰과 대치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연행되는 과정에서 차량 진입로를 차단하고 경찰 차량을 발로 찬 남성 1명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반일행동 부산청년학생 실천단은 지역 대학생과 청년을 중심으로 올해 7월 10일에 꾸려졌다.

이번 퍼포먼스에 참여한 대학생 양모(21) 씨는 "아베 정권이 경제보복을 시작하면서 한국 경제를 얕보고 있다"며 "일본 제품 불매운동 참여, 일본 경제보복 중단, 역사 왜곡 중단 등을 위해 퍼포먼스를 사전에 계획했다"고 말했다.

실천단 소속 학생 등 50여명은 관할 동부경찰서 앞에서 경찰이 연행한 대학생 석방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일본영사관 측은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는 말 외에 구체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해 찾지 않고 구매도 하지 않는 운동으로 어찌보면 소극적 대응을 하는 국민이 대부분이라면 이번엔 몸으로.. 직접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항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입니다.. 부산에 있는 주한 일본총영사관에 한국 대학생들이 일본 총영사관에 침입하여 기습시위를 벌였습니다.

아주 화끈하게 시위를 했습니다. 해당 대학생들은 일본총영사관내 도서관에 들어왔다가 기습적으로 시위를 한 것입니다. 일본 총영사관 밖에서는 이미 집회를 하고 있었고요..

 

사실 각국의 영사관은 각국의 영토로 인정되어 침입을 하면 영토침입과 같다고 보여질 수 있으나 그런 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일본총영사관에 침입한 대학생들은 별다른 처벌은 받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일 감정이 고조되는 가운데 행동으로 항의를 보여주는 대학생들... 아마도 많은 이들이 대학생들을 응원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해 한국 국민들이 얼마나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겠죠...

 

다만 일본에선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것이기에 좀 답답하긴 하네요..

 

그런데... 보수측에선 일본의 경제보복이 당연하다 생각하나 봅니다..

친일을 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이유는 반일을 하는 무리는 주사파이고 반일을 하는건 친북, 친공이라는 어느 정치인의 주장...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해선

 

개인적 주장이겠지만 댓글로 봐선 보수측 전체의 의견인 것 같습니다.. 일본에게 항복하라는 뜻이겠죠..

 

결국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분들과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의견은 보이지도 않고 인정하고 싶지도 않은가 봅니다.

 

대법원의 판결을 청와대가 좌지우지하는게 정상으로 보이나봅니다.. 그게 사법농단인걸 모른척 하는 걸까요?

 

이번 기회에 누가 친일 집단인지를 알 수 있게 되었으니 다른 의미론 다행이라 생각하고 싶네요..

 

그 친일 집단은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해 그저 한국탓으로만 돌리며 열씸히 일본을 변호하고 있으니까요..

 

추가뉴스 : '부산 일본총영사관서 기습 반일시위' 대학생들 전원 석방

 

'부산 일본총영사관서 기습 반일시위' 대학생들 전원 석방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 일본총영사관 내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항의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다 경찰에 연행된 대학생들이 전원 석방됐다. 부산 동부경찰서는 22일 오후 10시20분쯤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된 반일행동 부산청년학생 실천단 소속 대학생 7명 전원 석방했다고 밝혔다. 실천단 소속 6명의 대학생들은 이날 오전 11시쯤 신분

news.v.daum.net

부산 일본총영사관 내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항의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다 경찰에 연행된 대학생들이 전원 석방됐다.

부산 동부경찰서는 22일 오후 10시20분쯤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된 반일행동 부산청년학생 실천단 소속 대학생 7명 전원 석방했다고 밝혔다.


대학생들을 걱정했던 분들에겐 안도의 뉴스입니다. 전원 석방되었다고 합니다. 

 

자신들이 일본 총영사관에서 한 모든 행동을 인정했기에 석방조치 되었습니다. 아마도 차후 경찰소유물의 파손에 대해서나 보상문제가 있을 뿐 그외의 것은 없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