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일반

맥에서 페러럴즈로 온라인게임 하기

by 체커 2019. 7. 22.
반응형

페러럴즈로 국내 온라인게임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작동을 멈춥니다. 

 

가상머신을 사용할 수 없도록 온라인게임사에서 막은 것인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에서 다음 명령어를 넣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부릅니다.

regedit

그리고 다음 레지스트리 주소로 가서 videobiosversion항목을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HARDWARE\DESCRIPTION\SYSTEM

사진의 내용에 보면 해당 항목에 버전명이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여 항목을 불러 내용을 지웁니다.

 

 

변경한 레지스트리는 버전명이 입력된 것으로 가상머신 작동과는 별개의 것으로 사용하는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재부팅을(페러럴즈를 종료후 재시작)하게 되면 원래대로 돌아오니 원본을 백업하지 않아도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아까 에러가 난 게임을 실행하면..

 

잘 됩니다. 다만 사진의 게임의 경우 클라이언트 패치로 SavePath_Rag.exe를 실행해서 등록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상머신에서 안되는 왠만한 한국 온라인게임은 다 작동되리라 생각합니다.(라고 확신하고 싶지만 다 확인할 방법은 없네요.)

 

구글링과 네이버 지식검색을 알아봐도 다음 방법에 대해 잘 알려준 곳이 거의 없어 포스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