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도쿄올림픽조직위 부사무총장 "독도(다케시마) 표기 정정" 韓요구 거부

by 체커 2019. 8.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누노무라 유키히코(布村幸彦)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부사무총장은 23일 한국의 독도를 일본 시마네(島根)현 다케시마(竹島)라고 표기한 공식 사이트 지도에 대해 "바꿀 예정은 없다"라며 한국의 다케시마 표기 삭제 요청을 거부했다고 지지(時事)통신이 보도했다.

한국 올림픽 선수단장은 22일 도쿄에서 열린 각국 선수단장 회의에서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의 잘못된 표기 정정을 일본측에 요구했었다.

누노무라 부사무총장은 "다케시마라고 표기된 것은 성화 봉송 페이지의 지도"라며 "성화 봉송 루트를 가능한 한 알기 쉽게, 객관적인 일본 지도를 이용했다"고 말했다.

또 한국 대표단이 "원전 사고가 발생한 후쿠시마(福島)현의 식재료에 대한 방사선 영향과 관련, 우려를 표명한 것에 대해 누노무라 부총장은 "안전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btpwls@newsis.com


 

평창동계올림픽때는 한반도기에 독도가 있는 걸 삭제요청해서 삭제해 줬더니 이번엔 한국이 독도표시를 삭제하라 요청한 건 거부하네요..

 

끝까지 거부하고 있죠.. 이럴거면 왜 평창 올림픽 당시 일본 요청을 무시하고 그대로 쓸 걸 그랬네요...

 

이제 이중잣대로 일본이 자기 맘대로 주장하니 앞으론 일본의 주장에 대한 반박 사례로 계속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림픽에 정치적 영향이 없어야 한다고 한게 올림픽 위원회가 언급했는데 일본이 이미 그걸 어기면서도 올림픽위원회에선 허락하고 있으니 앞으론 한국도 계속 써야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