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황현희도 비판..'알릴레오' KBS 여기자 성희롱 논란 계속

by 체커 2019. 10.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15일 공개된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에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코미디언 황현희(왼쪽),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가운데)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유튜브 ‘알릴레오’ 캡처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가 사과했지만, ‘알릴레오 성희롱’을 둘러싼 논란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코미디언 황현희가 대상이 됐다.


15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는 유 이사장과 황현희가 공동 진행하고, 장 기자가 패널로 출연했다. 이들은 ‘KBS 법조팀 사건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방송 중 장 기자는 “KBS A 기자를 좋아하는 검사들이 많아서 (수사 관련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고 말했다. 장 기자는 A 기자의 실명을 언급하며 “검사들에게 또 다른 마음이 있었을른지는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황현희는 “좋아한다는 것은 그냥 좋아한다는 것이냐”고 물었고, 장 기자는 “검사가 다른 마음이 있었는지는 모르겠고, 많이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라 답했다.

해당 방송은 즉각 성희롱 논란이 불거졌다. KBS 기자협회와 KBS 여기자회는 발언 내용을 문제삼으며 사과 및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유 이사장은 해당 방송 말미에 “성희롱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며 사과한데 이어 방송 다음날 “진행자로서 큰 잘못”이라며 재차 공식 사과했다. 알릴레오 제작진도 사과문을 발표했다. 장 기자도 15일 “상처를 입은 모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황현희도 함께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황현희의 발언에 성희롱적 요소가 있었다”며 지적이 이어졌다. ‘좋아한다는 것’의 의미를 묻는 질문은 큰 잘못이라는 것이다. 이에 16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황현희가 오르는 등 논란이 달아올랐다.

논란이 된 ‘알릴레오’ 4회 방송은 문제 장면이 삭제된 후 재등록됐다.

김명일 온라인 뉴스 기자 terry@segye.com


 

알렐레오의 한 방송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KBS 법조팀에 관련된 내용인데.. 내용중에 방송에 참여한 패널중 1명은 기자의 실명을 언급했고 한명은 발언이 성희롱 발언이라고 알려지면서 입니다.

 

방송말미에 유 이사장이 사과를 하였고 나중에 일이 커지니 공식 사과를 했었고 해당 동영상도 발언한 부분을 삭제하고 다시 올렸습니다.

 

이에 기자의 실명을 말한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와 성희롱 발언을 한 개그맨 황현희씨에 대한 비난이 계속 이어지고 있고 KBS측에서도 반발했습니다.

 

받아들이는 당사자가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면 성희롱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거기다 실명까지 거론되었으니 빼도박도 못하겠죠.

 

공식 사과를 했으나 당분간은 계속 욕먹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법적 처벌이 가능할지는 의문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