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헌금'때문에 고발 당했는데..또 "헌금 내세요"

by 체커 2019. 11.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뉴스데스크] ◀ 앵커 ▶

전광훈 목사는 지난달 정권 퇴진 촉구 집회에서, 헌금을 걷은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데요.

어제 열린 집회에서 또 헌금을 걷었습니다.

현행법에서는 종교행사를 명분으로, 불법 기부금을 걷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데, 계속 무시하는 겁니다.

이재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어제 낮, 전광훈 목사가 주도하는 보수 단체들의 정권 퇴진 촉구 집회.

집회 분위기가 고조됐을 무렵, 사회자가 이제 헌금을 할 시간이라고 말합니다.

[조나단/목사] "자 여러분 여기 파란 조끼 입은 분들에게만 여러분 꼭 헌금을 드려주세요. 정성껏 감동의 예물을 드리겠습니다."

전광판에는 돈을 보낼 계좌번호가 떠있습니다.

전 목사는 이미 지난달 열린 보수단체 집회에서도 헌금을 모금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전광훈/목사 (지난달 9일)] "오늘 순서 중에서 가장 기쁜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무슨 시간일까요. 헌금하는 시간이죠. 헌금."

경찰 수사에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해서 헌금을 걷고 있는 전 목사는 기부금품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천만원 이상을 모금하면서 사용계획서를 작성해 관할 기관에 등록하지 않았고 정치적 성격의 집회에서 종교행사를 명분으로 돈을 모았기 때문입니다.

전 목사 측은 종교행사의 일환이라고 주장하지만 경찰은 헌금 모금이 신도 이외의 집회 참가자 전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는데 주목해 법 위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모금된 헌금이 어디에 쓰였는지 사용처에 대한 수사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출석 요구에 불응하고 있는 전 목사에 대해 추가로 출석을 통보한뒤 계속 거부할 경우 강제수사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재욱입니다.

(영상편집: 오유림 / 화면제공: 국제타임스 유튜브)

이재욱 기자 (abc@mbc.co.kr)


 

전광훈 목사... 기독교를 대표한다 주장하지만 정작 기독교 단체쪽에선 인정하지도 않는 사람이죠..

 

기자를 폭행하고 내란 선동까지 별의별 일을 다 하고 있고 집회중에 헌금을 걷어 결국 고발까지 당했는데 경찰의 출석요구에 대통령을 거론하며 거부하고 있죠... 

 

이에 경찰에선 강제수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만약 검찰로 넘어간다면 구속수사까지 생각하겠죠..

 

그럴진대 또 헌금을 걷었네요.. 수사중인 경찰을 무시하는 것이겠죠.. 어찌보면 도둑이 도둑질을 했는데 경찰이 보는 앞에서 도둑질을 하는 꼴이니...

 

아마 매주 집회를 하면서 계속 헌금을 걷겠죠.. 그런데 웃긴건 이렇게 헌금을 걷어도 결국 유튜브와 계좌 공개로 광고수익과 기부도 받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참 돈벌기 쉽네요... 매주 헌금에 매일 유튜브 광고비에 계좌이체까지 받으니... 돈줄 마르지 않는 직종중 하나가 종교가 맞는 것 같네요..

 

경찰... 정말로 수사의지가 있는지 이젠 시험대에 오른 것 같습니다. 혐의를 받고 있는 사람이 또다시 해당행위를 합니다..

 

출석요구했는데 대통령부터 수사하라며 거부도 합니다.. 그런 와중에 기자 폭행도 합니다.. 청와대 들어가라 선동도 했었죠..그걸 유튜브로 중계까지 하고요..

 

기독교 단체에선 뭘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스스로 전 목사가 자신들을 대표하지 않는다고 밝힌것 이외 다른 건 없네요..

 

가뜩이나 일부 목사들때문에 개독이라 욕먹는 기독교... 이러단 보수 우익단체를 지지하는 종교로 낙인찍힐 것 같습니다..

 

이미 찍혔는지도 모르죠..

 

관련뉴스 : [팩트체크] 전광훈 "헌금이니 불법 아니다"? 사실 따져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