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신종 코로나 확진 中관광객, 잠복기 4박5일간 제주 여행

by 체커 2020. 2.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제주도, 1일 제주항공청에 통보 받고 자체 조사

 

1일 제주도에 따르면 중국 국적의 춘추항공은 지난 1월21일부터 25일까지 4박5일간 제주를 방문했던 중국인 A씨(52·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마스크를 쓰고 제주공항에 방문한 관광객들.© News1 오현지 기자

공은 지난 1월21일부터 25일까지 4박5일간 제주를 방문했던 중국인 A씨(52·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제주지방항공청에 알렸다.

A씨는 1월25일 제주에서 중국으로 돌아간 다음 날인 26일 발열 증상이 나타나 양저우에서 격리됐다. 이후 30일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제주도는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잠복기 동안 제주를 여행한 동선을 파악하기 위한 자체 조사에 나섰다.

제주도는 “질병관리본부에 확인한 결과 확진자 A씨는 관리 및 발표 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다”며 “현재 중국에 있는 A씨의 가족을 통해 동선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gwin@news1.kr


 

제주에 방문했던 중국인 관광객이 중국으로 돌아간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판정을 받았다 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잠복기를 생각한다면 잠복기간 중에 제주도 여기저기를 다닌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이럴때는 질병관리본부가 중국인의 이동경로에 대해 역학조사를 해야 하지만 제주도가 질병관리본부에 확인한 결과 관리 및 발표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이 왔네요...

 

제주도에 잠복기간동안 돌아다녀 전염될 우려가 있는데 너무 무책임한 답변 아닌가 싶네요..

 

대상이 아니라는데.. 그 기준에 대한 내용은 보도가 되지 않았기에 아무래도 논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중국인 확진자의 가족을 통해 동선을 파악하는 중이니 조만간 이동경로가 밝혀질 것으로 생각되나 그동안 제주도민들은 아마도 불안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명 집밖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을 여러번 봤을 터... 어떤 중국인인지 알 수도 없으니 1월21일부터 25일까지 밖에서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본 제주도민들은 자신들의 동네가 아닌가 싶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