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신종 코로나 감시망 벗어났던 중국인 충북 옥천에서 발견 / 음성판정

by 체커 2020. 2.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충북 옥천군 보건소는 지난달 30일 입국 후 연락이 두절됐던 중국인 A(57)씨가 충북 옥천으로 왔다가 격리 조처됐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중국 칭다오에서 인천공항에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열이 확인되면서 입국과 동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됐으나 연락이 두절되면서 A씨는 보건당국의 감시망에서 벗어났다. 정부가 옥천군에 통보한 전수조사 대상자 명단에도 A씨의 이름은 없었다. 옥천군 보건소는 A씨 입국 사흘째인 지난 2일 관내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는 그를 발견했다.

지난달 30일부터 군 자체적으로 시행한 중국 방문객 전수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보건소 측은 지난 2∼3일 A씨의 발열 여부를 체크했고 4일에는 흉부 방사선 및 인플루엔자 검사를 했다.

다행히 우한 폐렴 의심 증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소 측은 그러나 14일간의 잠복기를 고려, 이달 13일까지 격리 조처했으며 집중 관리에 들어갔다.

옥천=김을지 기자 ejkim@segye.com


 

왠지... 중국인 혐오증을 부추기는 뉴스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지난달 30일 입국 후 연락이 두절된 중국인을 충북 옥천에서 찾아 격리 조치를 했다 합니다..

 

유증상자로 분류되어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되었는데 연락이 두절되어 논란이 있었죠.. 

 

아마 나중에 변명을 할때는 휴대폰을 잃어버리거나 바꾸거나 별의별 변명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에 시범케이스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사례를 만드는 거죠...

 

이런식으로 연락두절되면 겨우겨우 찾아 격리조치만 하고 말아 버리면 재발될 우려가 있습니다. 더욱이 이런 사실을 웨이보등의 중국 SNS에 알려진다면 더더욱 많은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 연락두절을 의도하게 될 수도 있으니..

 

물론 많은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오며 거치는 입국절차가 까다로워지는 것에 대해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듣지도.. 무시를 하는 중국인들도 있기에 우선 격리조치한 중국인을 추방하고 앞으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검역검사 후 증상이 없는등의 전염여부가 없다 확인되면 추방시키는 방법을 썼으면 합니다.. 

 

추방되는 모습을 보여야 중국인들이 말을 듣고 능동감시 연락에도 착실히 응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뉴스 : 옥천서 격리됐던 50대 중국인 신종코로나 '음성' 판정

 

8일 옥천군에 따르면 이 지역 보건소가 전날 중국인 A(57)씨의 검체를 채취, 충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할 때 고열 증상을 보인 A씨는 신종코로나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됐으나 잠적, 보건당국의 감시망을 벗어났다.

그러나 지난 2일 이 보건소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던 중국 방문객 전수조사 과정에서 A씨가 이 지역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실이 확인돼 보건진료소에 격리, 흉부 방사선 및 인플루엔자 검사를 한 데 이어 신종코로나 검사도 했다.

A씨는 당초 이달 13일까지 격리될 예정이었으나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하지 않았고 확진자와 접촉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신종코로나 대응 지침 및 역학조사관 지시에 따라 격리 해제됐다.

이 보건소 관계자는 "A씨에게 '음성'이 나왔지만 당분간 건강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고 위생에도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고 말했다.

ks@yn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