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청도대남병원 코로나19 확진자 사망 1명.."사망원인 조사중"

by 체커 2020. 2.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20년 이상 입원, 19일 폐렴으로 숨진 60대 환자..사후 검사서 확진

 

'코로나19' 첫 사망자 나온 청도 대남병원 (청도=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0일 오후 경북 청도군 대남병원이 적막감에 싸여 있다. 이곳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국내 첫 사망자가 나온 곳으로 알려졌으며 앞서 확진자가 나왔을 때 폐쇄됐다.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1명이 사망했다. 국내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사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경북 청도 대남병원 관련 확진자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사망원인은 조사 중이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 환자는 20년 넘게 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지난 19일 폐렴으로 사망했다.

이날 오후 4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04명이다. 대남병원 확진자는 사망자를 포함해 총 13명이다. 확진자 중 16명은 퇴원했고, 사망 1명을 제외한 87명은 격리병상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그래픽] 국내 코로나19 확진 현황(오후 4시 현재)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2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경북 청도 대남병원 관련 확진자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사망원인은 조사 중이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 환자는 20년 넘게 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지난 19일 폐렴으로 사망했다. yoon2@yna.co.kr

aeran@yna.co.kr


 

한국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20년 이상 입원을 하였던 환자였는데 19일 폐렴으로 사망한 뒤 코로나19 검사를 해서 확진판정을 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환자가 조현병 때문에 입원을 한 상태였고 사망하기 한달전까진 외출과 면회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감염이 어떻게 되었는지 의문인 상황입니다.


참고뉴스 : 한 달 간 외출·면회 안했다···청도 대남병원 2명 감염 미스터리

 

"경북도에 따르면 확진자들은 장기적으로 입원해 있었고 최근 한 달간에는 외부인을 만나지 않은 것으로 조사돼 병원 내부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질병관리본부에선 대구 확산의 원인중 하나인 신천지와 관련되었는지 조사를 했지만 연관성을 찾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다만 일부 알려진 것이 있는데 청도 대남병원은 신천지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신천지대구교회와 청도대남병원간 거리는 차로 20분 거리라고 합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람들중에 확진자가 있었는지 여부는 확인되진 않았습니다.

 

다만 외부와의 접촉의 경우 한달간 외출과 면회는 없었다고 병원측에서 밝힌 만큼 감염경로에 대해 신천지와 무관하진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망자가 나온 만큼 엄중한 상황입니다. 대구를 비롯한 국민들은 질병관리본부에서 홍보하는대로 마크스 착용과 손씻기를 자주하고 사람이 몰리는 곳은 가급적 피하며 기침등을 할 때는 기침예절을 지키길 권합니다..

 

그리고 기침과 발열등의 증세가 나올때는 1339번 혹은 가까운 보건소에 연락하여 검사를 받기를 권고합니다. 그리고 증세가 있는 상황에서 타인을 만나는 행위는 자제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