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靑직원들에 군기 잡은 임종석.."다시 긴장해라"

by 체커 2018. 11. 26.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126144312210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119&aid=0002295745

[데일리안 = 이충재 기자]내부메일 보내 "사소한 잘못이 '역사의 과오'로 남을 수도"
"행동 하나가 국민께 폐가 되고 대통령께 누가 될 수 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1월 13일 예산안 심사를 위해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26일 청와대 직원들의 잇따른 기강해이 사건과 관련해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고 옷깃을 여미자"며 '군기잡기'에 나섰다.

임 실장은 이날 청와대 모든 직원들에게 내부메일로 전달한 글에서 "우리는 지금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이 순간 사소한 잘못이 역사의 과오로 남을 수도 있다"며 "더 엄격한 자세로 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대통령을 모시는 비서이다. 더 나아가서 국민을 섬기는 공복(公僕)"이라면서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국민께 폐가 되고 대통령께 누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의 일들로 청와대를 향한 걱정의 목소리가 있음을 모두들 아실 것"이라면서 "대통령께 면목 없고, 무엇보다 국민께 죄송한 마음"이라고 했다.

그는 "지금 우리가 무엇보다 경계하고 두려워해야 할 것은 익숙함이다. 문재인 정부 출범 1년 반이 넘은 시점에 일이 손과 눈에 익었을 것이다. 그런 상태로, 관성이 이끄는 데로 가면 긴장감은 풀어지고 상상력은 좁아질 것"이라며 "익숙함, 관성과는 단호하게 결별하라"고 주문했다.
--------------------------------------------------------
청와대 경호처 술집에서 폭행사건 관련
https://argumentinkor.tistory.com/185

청와대 비서관 음주운전 단속

청와대 경호처 직원이 폭행... 그리고 비서관이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켰기에 임종석 비서실장이 군기를 잡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다만 이후로도 또 걸릴지 모르지만요..

청와대에서 일을 하기에.. 보는 눈이 많습니다. 청와대 비서실이든 경호처든.. 사고치면 결국 욕먹는건 대통령이니 군기 다 잡고 일이나 제대로 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