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미국서 한국서 수입한 팽이버섯 먹고 식중독..4명 사망"

by 체커 2020. 3.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MSNBC 미 보건당국 인용 "17개 주서 중독 발생..전량 리콜"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한국에서 수입된 팽이버섯을 먹고 미국에서 4명이 사망하고 32명이 중독 증세를 보였다고 MSNBC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MSNBC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캘리포니아의 선홍푸드(Sun Hong Foods)라는 업체가 'ENOKI MUSHROOMS'(팽이버섯)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미국 FDA [AP=연합뉴스]

이 업체는 캘리포니아와 텍사스, 오리건, 워싱턴, 일리노이, 플로리다 주에 해당 제품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2016년 11월부터 17개 주에서 해당 버섯을 먹고 중독 증세를 보였으며 최소 30∼32명이 버섯을 먹고 입원했다고 밝혔으며, 사망자는 캘리포니아·하와이·뉴저지에서 각각 발생했다고 MSNBC가 전했다.

미시간주 농업 당국의 검사 결과 리스테리아 박테리아가 검출됨에 따라 해당 업체는 지난 9일 제품을 리콜했다.

리스테리아에 노출될 경우 열과 근육통, 두통, 균형감각 상실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노년층이나 임산부 등 고위험군은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이번에 임신부 6명이 팽이버섯 제품을 먹고 중독됐으며, 2명은 유산했다고 MSNBC는 밝혔다.

이에 따라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FDA는 고위험군의 경우 한국산 팽이버섯의 섭취 금지를 권고하고, 원산지를 모를 경우에도 팽이버섯 섭취를 삼가라고 했다.

aayyss@yna.co.kr


 

미국에서 팽이버섯때문에 4명이 사망했다 합니다.. 식중독으로요..

 

이게 뭘까 싶죠.. 한국인들이 늘 먹는 팽이버섯때문에 사람이 죽었다는 뉴스.. 가짜일까 싶었는데..

 

관련링크 : Sun Hong Foods, Inc. Recalls Enoki Mushroom Because of Possible Health Risk

 

사실이네요.. 

 

일단 팽이버섯 자체에도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관련링크 : 팽이버섯(나무위키)

 

"식용 버섯이지만, 조리하지 않은 팽이버섯에는 단백질계 독소인 플라뮤톡신(Flammutoxin)이 들어 있으며 이 성분은 용혈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플라뮤톡신은 가열하면 분해되기에 익혀먹으면 문제없다."

 

그런데 해당 버섯에 대해 미국FDA에선 해당 제품에 리스테리아 박테리아가 검출되어 식중독을 일으켰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사망자나 식중독에 걸린 이들은 모두 팽이버섯을 날것으로 먹은것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에선 이걸 생으로 먹을리 없겠죠.. 찌개로 먹던가 구워서 먹는게 대부분입니다.. 요리해서 먹죠.. 충분히 열을 가하면 팽이버섯에 있는 독소도.. 리스테리아 박테리아도 사멸됩니다.. 

 

미국에선 셀러드를 먹으면서 여기에 팽이버섯이 그대로 들어간 것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씻기만 해선 제거가 되지 않았을테니까요..

 

늘 먹던 음식때문에 사람이 죽었다는 뉴스를 보니 놀랍다 못해 황당하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