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잔류농약 기준 초과 국산 농산물(시래기) 회수 조치

by 편안한 체커 2020. 3. 20.
728x90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산들(경북 고령군 소재)이 포장‧판매한 국내산 ‘펀치볼 건시래기’에서 잔류농약(비펜트린*)이 기준치(0.52mg/kg)를 초과(1.31mg/kg)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합니다.

    * 비펜트린 : 마늘, 밤, 배추 등 농작물에 대한 병해충 방지 목적의 살충제

 ○ 회수 대상은 포장일이 2020년 3월 6일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관할 관청에 해당 제품에 대해 회수 등 행정 조치를 하도록 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참고로 식약처는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3.19+농축수산물안전과.pdf
0.17MB


 

식약처에서 잔류농약성분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된 건조 시레기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취했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판매처 혹은 구입처등에서 반품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잔류농약성분은 비펜트린으로 병해충 살충제로 쓰이는 농약입니다..

 

C급 발암물질이며 피부에 노출될 경우 따끔거림 등 경미한 불편을 제외하고 거의 위험한 느낌이 없긴 하지만 섭취나 피부에 흡수가 되면  피부와 눈의 자극, 소리에 과민성, 비정상적인 얼굴의 느낌, 뾰루지, 따끔거림, 피부 위에 뭔가 기어다니는 느낌, 감각마비, 두통, 구토, 설사, 타액분비 및 피로감, 고농도 노출에는 근육의 경란과 폐에 체액이 축적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링크 : 비펜트린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