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비정' 송언석, 한부모 예산 전액삭감 파문에 '사과 아닌 사과'

by 체커 2018. 11. 27.
반응형

"모든 아픔 나랏돈으로 해결 못해" '한부모 예산' 전액삭감 해명
"어려운 경제 사정에서 국비 편성에 신중 기하자는 취지" 입장 반복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사진=뉴스1)


'비정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은 27일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지원 사업 예산 삭감과 관련 상처받은 분들에게 사과드린다"면서도 "모든 아픔을 나라돈으로 해결할 수 없어 국비 편성에 신중을 기하자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지난 2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등 조정소위원회에서 한부모 가정시설 지원 예산 삭감을 두고 벌어진 '비정 논란'에 여론의 뭇매를 맞자 해명에 나선 것이다.

하지만 송 의원은 이날 낸 입장문에서 사과하면서도 자신의 입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서 오히려 되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송 의원은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지원에는 인건비·건물 신축·시설개보수 등 여러 항목이 있다. 그 중 '아이돌봄 서비스'에 문제제기를 했다"며 "기존 지방자치단체와 복지기관 지원 내용을 국비로 주머니만 바꿔 지원하는 내용에 동의할 수 없었다"고 예산 삭감을 주장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돌봄서비스 예산'을 삭감하자고 한 것이 한부모 가정의 어려운 사정을 외면하겠다는 것은 아니었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송 의원은 "다만 4조원의 세입결손을 초래한 정부의 예산을 고려하였을 때, 우리 사회의 모든 아픔을 나라돈으로 해결할 수는 없기에 국비 예산 편성에 신중을 기하자는 취지였다"며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앞서 한국당 송 의원은 이틀전 예결산 소위에서 "이 사업이 중요하다는 데 충분히 동의한다"면서도 "모든 것을 국가가 책임지는 것은 곤란하다"며 해당 예산 61억원 전액 삭감을 주장했다.

이에 기재부 김용진 제2차관까지 나서 필요성을 설명했지만 듣지 않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이 "충분히 동의하지만 예산을 삭감한다는 건 비정해 보인다"고 말하며 '비정 논란'이 시작됐다.
-----------------------------------------------------------
"아이들 고아원 간다" 차관이 울먹거려도..예산 삭감
https://argumentinkor.tistory.com/385

어려운 사정을 외면하겠다는 건 아니라며 전액 삭감을 주장하는 건 뭔가요?

아예 도울생각 없으니 전액 삭감을 주장하면서 뭔 변명아닌 변명을 한답니까...


2016년의 발언은 역시나 서비스발언이었나 보네요..

송언석 국회의원 블로그

20161228 보도참고자료_차관님 한부모복지시설 현장방문.hw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