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현역 상사가 '따블로 묻고 한판 더' 내기탁구 패하자 병장 폭행

by 체커 2020. 4. 24.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방부 직할부대인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에서 간부가 병사들과 내기탁구를 치다가 돈을 잃자 병사를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국방부는 24일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소속 ㄱ 상사가 지난 9일 오후 4시쯤 ㄴ 병장 등 병사 3명과 부대 내 탁구장에서 내기 탁구를 치다 게임에 지자 ㄴ 병장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ㄱ 상사가 ㄴ 병장의 멱살을 잡고 밀친 정황을 파악해 수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ㄱ 상사는 ㄴ 병장 등 병사들을 상대로 3만원~12만원 내기돈을 걸고 탁구를 쳤고, 돈을 잃자 ㄴ 병장을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ㄱ 상사는 3만원을 걸고 게임에서 지자 당초 내기 금액의 2배인 6만원을 걸고 다시 게임을 했고, 이마저 패하자 6만원의 2배인 12만원 내기 탁구를 친 것으로 안다고 국방부 관계자는 전했다.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은 사건 다음날인 지난 10일 군사경찰에 정식 조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관계자는 평일 오후 4시에 내기 탁구가 이뤄진 데 대해 “지난 9일이 목요일이지만 오후 4시부터는 전투체력시간이었고, 탁구 역시 전투체력에 해당된다”며 “ㄱ 상사와 ㄴ 병장 등이 탁구 내기를 하면서 실제로 돈이 오간 것은 아니고 구두로만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경두 국방장관은 최근 지휘서신을 통해 군기강 문제를 관용없이 처리하라는 지시를 내린 바 있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은 한국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 등을 하는 부서다.

박성진 안보전문기자 longriver@kyunghyang.com


 

이게 뭔.. 

 

국방부 유해발굴 감식단에서 내기 탁구를 하다 진 상사가 병장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일단 주먹이나 발로 폭행한건 아닌것 같고... 멱살잡고 밀친 정황을 파악했다 하네요..

 

일단 돈은 오가진 않았다고 합니다..내기 탁구라고는 하나 결국 돈거래는 없었네요.. 하지만 상관이라고는 하나 병사를 밀친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데... 그 병장이 뭘 잘못한게 아닌 단순히 내기 탁구에서 졌다고 밀친건 좀 아니지 싶네요..

 

물론 일부 사람들은 병장이 눈치없이 탁구에서 이겨 상사가 빈정상하게 만든것도 원인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긴 할겁니다.. 특히나 군대 다녀온 사람들은 부사관이나 장교 뿐만 아니라 병사들 사이에서도 비슷한 일 많이 겪은 이들도 있겠죠.. 특히나 장기등을 두면서 말이죠..

 

일단 밀친것이라고는 하나 폭행으로 조사받게 되었으나.. 돈은 오간게 없고 다친 이들도 없기에 경고로 끝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세월이 참 변했다는 걸 느끼네요... 이제 군대내에서 빈정상해 밀친것만으로도 처벌이 되는 걸 보면 말이죠.. 특히나 80년대나 90년대 군대를 다녀온 이들은 이런 상황을 보고 무슨 생각을 할까요... 그들과 그들의 선임들은... 폭행이 일상이었을텐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