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틀째 안동 산불..주민대피령·중앙고속道 양방향 통제

by 체커 2020. 4.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안동=뉴스1) 최창호 기자,남승렬 기자 = 경북 안동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이어져 임야 100여㏊가 불에 타고 고속도로가 통제됐다.

25일 오후 6시 현재까지 인명 피해 보고는 없으나 바람이 강하게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불길이 걷잡을 수 없게 확산하면서 중앙고속도로 남안동IC∼서안동IC 구간 양방향 통행이 전면 중단됐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산불이 고속도로 방향으로 번져 이 구간 차량 운행이 불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전면 통제에 나섰다"고 말했다.

소방당국과 경북도, 안동시는 주민 대피령을 확대했다. 오후 3시10분쯤 남후면 고하리와 단호2리에 이어 5시40분쯤 무릉리, 검암리, 개곡리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또 풍산읍 일대 주민들에게 긴급 문자를 발송했다.

앞서 산불은 전날 오후 3시40분쯤 안동시 풍천면 인금리 야산에서 시작했다.

산에서 번진 불길이 민가를 덮칠 우려가 커지자 주민 200여명은 마을회관 등으로 긴급 대피했다.

이어 25일 오전 불길이 잦아들면서 주민들은 모두 귀가했으나 이날 낮부터 초속 10m 안팎의 강풍을 타고 불길은 다시 확산됐다.

 

현재 불길은 남후면 고하리와 단호리, 무릉리, 검암리 쪽으로 번지고 있다.

현장에는 산불진화 헬기 20여대와 소방차 40여대, 인력 1000여명이 투입됐으나 바람이 매우 강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북도는 전 공무원 비상소집령을 내리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pdnamsy@news1.kr


 

경북 안동시 풍천면에서 24일 시작된 산불이 아직도 진화되지 못한 채 점차 번져가고 있다 합니다..

 

관련뉴스 : 안동 풍천면 산불 확산.. 주민 150여명 긴급 대피

 

소방당국이 노력을 했지만 아무래도 강풍이 또다시 산불을 살렸나 봅니다..

 

이에 다시 주민들이 긴급대피하는 상황까지 되었네요.. 다시금 강원도 산불의 악몽이 생각나게 만듭니다..

 

바람을 멈추게 하지 않는 한... 결국 더이상 번지지 못하도록 하는 것 이외 과연 방법이 있을까 싶어 걱정입니다.. 소방헬기도 저녁과 밤에는 뜨지 못할텐데.. 분명 야간에는 강풍으로 더욱 확산될게 뻔해 진화가 자꾸만 지체되겠죠..

 

어떻게든 확산을 막기위해 고분분투를 하는 소방당국과 소방관들도 진화에 애쓰고 있지만 다치치 않고 임무를 완수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