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가봉 해역서 한국인 1명 등 6명 피랍.. 정부 "납치세력 소재파악 안 돼"

by 체커 2020. 5.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아프리카 서부 가봉의 수도 리브르빌 인근 해역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 2척이 신원불상 세력의 공격을 받아 한국인 1명 등 선원 6명이 납치되는 일이 발생했다.

6일 외교부에 따르면 3일 오전 4시 40분쯤 서아프리카 가봉 리브르빌 인근 산타 클라라 연안에서 새우잡이 조업 중이던 세네갈 선적 아메르지 2호와 7호 등 선박 2척이 신원을 알 수 없는 납치 세력의 공격을 받았다. 조업 당시 두 선박에는 각각 9명의 선원이 탑승해 있었다. 납치 세력들은 아메르지 2호 선원을 모두 7호로 옮겨 태운 뒤 북쪽 방향인 적도기니 코리스코섬 인근까지 이동했다. 이후 한국인 선장 1명을 포함한 6명을 스피드보트에 태워 도주했다. 나머지 선원 12명은 풀려났다.

외교부 당국자는 “현재 상황으로는 납치세력의 신원 및 소재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며 “신속한 사태 수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사건 발생 직후 대책본부를 구성해 유관 기관에 상황을 통보하고 가족에게도 피랍 사실을 알렸다. 주가봉대사관도 가봉 외교부와 해군 당국을 접촉해 신속한 구조를 요청했다. 최근 가봉 해역을 포함한 기니만에서는 해적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김영주 기자 everywhere@munhwa.com


 

아프리카 서부 가봉의 수도 인근 해역에서 한국인 1명이 납치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한국인은 세네갈 선적의 배에 탑승해 있었는데 그 선적의 선장이라고 하네요..

 

외교부에선 피랍사실을 알리고 해당 국가의 해군에 접촉해 구조도 요청한 상황...

 

무사히 돌아오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