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한 석도 안 준다..미래통합당계 강릉시의회 의장단 독식

by 체커 2020. 7. 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의장, 부의장, 행정·산업·운영위원장 등 독차지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미래통합당 의원과 통합당 복당을 희망하는 무소속 의원들(이하 통합당계)이 강원 강릉시의회 의장단을 독식했다.

8일 오전 강릉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통합당계 시의원들이 산업위원장 선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촬영 이해용]

통합당계 의원 10명은 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정규민 의원을 산업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어 운영위원장으로 허병관 의원을 선출했다.

앞서 통합당계 의원들은 지난 7일 부의장에 신재걸 의원을, 행정위원장에는 최익순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또 지난 1일 오후 9시께는 민주당 의원들이 없는 상태에서 개원해 10여분 만에 강희문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했다.

이로써 통합당계는 11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 5석을 모두 차지했고, 시 의회는 향후 파행 운영이 우려된다.

통합당계 의원들은 8일 오후 2시 민주당 의원들이 출석하지 않은 가운데 제11대 후반기 개원식을 열었다.

강 의장은 "의원 모두가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며 "우리 스스로 품격을 잃지 않고 절제된 행동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강릉시의회는 무소속 9명, 민주당 8명, 미래통합당 1명(비례대표)으로 구성돼 있다.

통합당 소속의 시의원 9명은 지난 총선을 앞두고 강릉지역구에서 권성동 국회의원이 공천 배제된 것에 항의하며 동반 탈당해 현재는 무소속이지만, 권 의원의 복당이 허용되면 바로 복당한다는 태세다.

당시 통합당 소속 비례대표 시의원은 탈당하면 의원직을 상실하기 때문에 탈당계를 제출하지 않았었다.

 

dmz@yna.co.kr


 

강원도 강릉시의회가 논란입니다.. 시의회에서 미래통합당계 의원들이 의장단을 독식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되었는가 하면 의장단에 대해 국회처럼 시의원 투표로 선출해야 합니다... 의장.. 부의장.. 행정위원장.. 산업위원장.. 운영위원장 모두를 말이죠.. 그래서 보통 협의해서 나눠 가집니다.. 싸울일은 그다지 없다는 이야기죠..

 

근데 더불어민주당계 의원들이 없는 상태에서 의장부터 선출하더니 나머지 의장단도 모두 미래통합당계로 채워졌습니다..

 

국회에서 상임위원장 자리에 대해 논란이 있죠..이젠 강원도 강릉에선 그런말은 하지 못할듯 싶습니다..

 

의장부터 선출이 문제였습니다.. 여기까지만 하고 나머지는 협의를 하든 그냥 투표로 하든 해야 하는데 그냥 무시를 했네요..

웃기게도 의장을 선출한 뒤 선출된 의장의 발언...

 

"의원 모두가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며 "우리 스스로 품격을 잃지 않고 절제된 행동을 해야 한다"

 

근데 결과적으론 본인들이 소통을 무시한 결과가 되었네요.. 의장선출부터 소통을 안했으니..

 

이로서 강릉시의회는 미래통합당이 의장단을 다 차지했습니다.. 이제 시의회에서 뭔 짓을 하든 그 책임은 미래통합당계에서 다 책임져야 하겠죠.. 이를 강릉시민들이 인지를 했으면 합니다..

 

의장부터 의장단까지 모두 더불어민주당계 의원들이 없는 상황에서 선출한 강릉... 이게 날치기가 아니고 뭘까 싶죠..

 

여의도에 있는 미래통합당은 자신들의 시의회 의원들이 이런 일을 벌인걸 알고 있을까요? 여의도에선 법사위 위원장직 내놓으라 버티면서 협치를 주장하고 있는데 정작 지방에선 자신들 소속의 시의원들이 협치고 소통이고 뭐고 날치기로 의장과 의장단을 독식한 사례가 나왔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