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김종인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선거, 대선 버금가는 선거"

by 체커 2020. 7.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박원순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부재로 내년 4월 보궐선거


통합당 의원들에게 당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정강정책개정특위 세미나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박원순 서울시장과 관련해 “갑작스러운 사태”라며 “내년 4월 선거는 대선에 버금가는 선거를 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강·정책개정특위 세미나에 참석해 통합당 의원들에게 이렇게 밝혔다.

김 위원장은 “내년 4월에 큰 선거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또 경우에 따라 다른 선거를 전제한다면 대선에 버금가는 선거를 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가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 국민께 확신을 줘야 우리가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때를 위해 정강·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을 통해 좋은 정강·정책을 만드는 노력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정강·정책이 있는지도 모르고 뭘 지향하는지도 모르면서 정치를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 당도 정강·정책이 따로 있지만 각 당원들의 행태는 영 다르게 가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기도 했다.


 

미래통합당은 사람이 죽은지 하루도 안되었어도 고인이 있던 그자리 어떻게 자기 당으로 가져올건지 그게 중요한가 봅니다..

 

오세돈 전 부산시장의 사퇴에 이어 박원순시장의 극단적 선택 후 보궐선거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누굴 내보낼 건지 검토에 들어가겠죠... 

 

옆집에선 초상집인데.. 이 집에선 비워진 자리를 어떻게 차지할지를 고민하고 있으니... 딱히 뭐라 하기도 그렇네요..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인지..

 

혹시 속으론 환호를 지르는 거 아닌가도 싶고... 서울시장을 거친 후보 상당수는 대통령도 했었으니...

 

네이버 댓글보니 가관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