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견인차에 치인 8살 딸 사망..CCTV로 들통난 거짓말

by 체커 2020. 7.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갑자기 튀어나왔다" 주장..사고 당시 보니

<앵커>

자동차공업사의 안쪽 마당에서 놀던 8살 어린이가 견인차에 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견인차 기사는 아이가 갑자기 튀어나왔다고 했는데 CCTV에는 아이가 차를 발견하고 피하려는 찰나가 고스란히 찍혔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의 자동차공업사 안쪽 마당.

쪼그려 앉아 놀고 있는 8살 아이 쪽으로 하얀색 견인차가 다가옵니다.

아이가 일어나 피해 보려 하지만 견인차가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아이는 머리를 심하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피해 어린이 어머니 : 아이는 그거(차) 소리를 듣고서 피하려고 했었는데 그게 안 되더라고요. 그게 너무 안타까워요.]

20대인 견인차 기사는 사고 직후 피해 어린이 어머니에게 "아이가 갑자기 튀어나왔다"고 설명했지만 CCTV 확인 결과 사실과 달랐습니다.

 

피해 어린이 부모는 견인차 기사가 사고 직후 진행된 현장 조사 뒤로 열흘 넘게 경찰 조사도 받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피해 어린이 아버지 : (경찰이) 가해자 쪽이랑 합의를 먼저 해야 조사가 들어간다고 그런 식으로 얘기하더라고요. 그니까 저는 또 억장이 무너지는 거예요.]

경찰은 현재 견인차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를 적용해 입건한 상태입니다.

[피해 어린이 어머니 : 지금 열흘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 그 사람은 뭘 하고 돌아다니는지 모르니까. 핑곗거리를 찾을 수도 있는 거고.]

견인차 기사 측은 SBS와의 통화에서 매일 다니는 길이어서 아이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SBS가 취재에 들어가자 어제(24일) 견인차 운전자를 뒤늦게 소환해 사고 경위 등을 조사했습니다.

(영상편집 : 박기덕, VJ : 노재민)    

한소희 기자 han@sbs.co.kr


 

공업사 안마당에서 놀던 아이가 공업사로 진입하는 견인차에 치어 결국 사망했습니다..

 

아이의 명복을 빕니다..

 

몇몇은 공업사 안마당에서 아이를 놀게 한 부모를 책망하기도 하고 일부는 전방주시태만을 한 견인차 기사의 잘못이 있기에 비난을 하지만 많은 이들은 경찰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견인차 기사의 잘못이 있음에도.. 견인차는 자신의 잘못을 덮기 위해 아이가 갑자기 뛰쳐나왔다고 증언하죠..

 

하지만 CCTV로 확인한 결과 아이가 쪼그리고 앉아 놀다 갑자기 들어오는 견인차에 피할려 일어서는 순간에 결국 견인차에 치이고 맙니다..

 

아이를 안전한 곳에 놀게 했었음 어땠을까 싶고.. 견인차 운전자가 전방주시를 제대로 하였으면 사고가 발생하지는 않았겠나 싶은데.. 경찰의 초기 대응이 논란을 키웠습니다..

 

"(경찰이) 가해자 쪽이랑 합의를 먼저 해야 조사가 들어간다고 그런 식으로 얘기하더라고요."

 

사고의 앞 뒤를 따져보기도 전에 가해자랑 합의를 먼저 해야 조사가 들어간다는 경찰의 입장... 이를 두고 많은 이들이 견인차 기사와 경찰간 커낵션이 있는 거 아닌가 의심하고 있습니다..

 

보도가 되자 이제사 견인차 기사를 불러 경위를 조사하는 경찰...

 

개인적으로 아이의 어머니에게 그런 말을 한 경찰과 견인차 기사간 사적 관계가 있는지 여부... 혹시 경찰이 견인차 기사로부터 청탁을 받은 거 아닌가 감찰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와는 별개로 아이를 놀이터 이외 위험한 곳에 놀게 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주었으면 합니다..누구나 어디서든 언제든 와서 자유롭게 아이가 안전하게 놀 공간이 점차 사라지는 것 같아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과거엔 동네 어디서든 놀이터가 많았는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