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편의점 야식'도 사라진다..야외 탁자는?

by 체커 2020. 8. 31.
반응형

다음

 

네이버

 

[뉴스데스크] ◀ 앵커 ▶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밤 9시부터 식당들이 문을 닫자, 편의점들이 붐비기 시작 했습니다.

이에 따라 편의점 업계가 야외 테이블을 없애고 야간에는 매장에서 음식 먹는 걸 금지 하기로 했습니다.

김세진 기자가 취재 했습니다.

◀ 리포트 ▶

어젯밤 서울의 한 음식점 거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밤 9시가 넘어가자 모든 음식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윤성은/치킨 가게 운영] "손님들도 거의 안 오시는, 안 찾아오시는 분위기여서 늦게 매장 시작하시는 분들은 애초에 그냥 장사 접으시는…"

하지만 식당이 문을 닫자 편의점으로 자리를 옮겨 술자리를 이어가는 사람들이 눈에 띕니다.

마스크를 턱에 걸치거나 아예 하지 않고 작은 테이블에 모여 술을 마십니다.

[편의점 이용자] "술이 좀 아쉬우니까 한잔 더 하고 싶은데 집에 갈 수는 없는 거잖아요. 편의점은 이 코로나 2.5(단계) 단속 대상이 아니라고 들었어요."

이처럼 편의점이 방역 사각지대로 지목되자, 업체들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업계1위 GS25는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간 밤 9시부터 새벽 5시까지는 야외 테이블을 없애고, 실내에서 음식 먹는 것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테이블을 치울 수 없는 곳에는 이같은 내용을 설명하는 스티커를 부착했습니다.

[GS25 편의점 근무자] "아무래도 그 심야 시간대라도 (편의)점내 취식 공간을 이용하는 데 제한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감염) 불안감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CU와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다른 업체들도 야간에 실내에서 음식을 못 먹게 할 것을 점주들에게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이들 업체들은, 야외 테이블 운영이나 실내에서 컵라면이나 삼각김밥 같은 간이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서는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야외 테이블에서 하루 평균 10만원의 매출이 나오는 상황에서, 명확한 정부 지침도 없이 점주들에게 피해를 강요할 순 없다는 겁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 "(정부)지침에는 물을 부어서 먹거나 하는 상품들은 상관이 없다고 하고, 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되는 지 모호하기도 하고…"

편의점 업계는 편의점에서 음식 먹는 것과 관련해, 정부가 보다 명확한 지침을 만들어주면 따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김세진입니다.

(영상취재 : 최인규 / 영상편집 : 송지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술집이든 음식점이든 밤 9시 이후는 배달과 포장만 됩니다..

 

그래서인지 술집에서 술먹고 난 뒤 사람들은 편의점으로 이동.. 술자리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즉 편의점에서 술과 안주를 구입한 뒤 편의점 앞에 펼쳐진 테이블과 의자에서 술을 먹는 것이죠..

 

이제 그마저도 힘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편의점 업계에서 이에 대응안을 내놓고 점주들에게 권고했습니다..

 

공통적으론 야간에 실내에서 음식을 먹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외엔 GS에선 야간에 야외 테이블과 의자를 치우라고 권고도 했고요..

 

보통은 밤 9시에 문을 닫으면 집으로 가면 되는데 꼼수로 편의점을 들리는 행태를 보였으니 결국 편의점도 대응을 할 수 밖에 없게 되었으니 이에 편의점에 대해 비난을 하지 말길 바랍니다..

 

편의점 종업원들은 부담을 덜겠죠.. 편의점 앞에 사람이 덜 모일테고 음주 식사를 안할테니 청소등의 부담도 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려스러운건 술과 음식을 못 먹게 되니 이에 불만을 가진 이들이 분명히 행패를 부릴터.. 편의점 종업원들의 안전이 우려되긴 합니다.. 경찰들은 이를 감안해서 순찰을 좀 자주 도는 건 어떨까 싶네요..

 

뭐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이라도 이 조치에 대해 불만을 터트리는 이들은 적어 보입니다.. 단 술을 못먹게 한다 불만을 하는 이들도 있을 것 같은데 별로 주목받지는 못할듯 합니다..

 

다만 우려스러운건 편의점에서 술과 안주를 산뒤.. 편의점안 혹은 밖에서 먹지 못한다면 결국 이들은 근처 공원등으로 갈게 뻔합니다.. 이에대한 대책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차량에서 먹는 경우도 있겠죠.. 술까지 먹는다면 음주운전을 할 가능성이 커질테니 이에대한 대비도 필요할듯 싶고요..

 

솔직히 곧바로 집으로 간다면야 이런 논쟁 없겠죠.. 9월 6일까지입니다.. 밖에서 술을 먹고 싶다 한들.. 잠깐동안 인내를 하면 좋겠습니다.. 비협조적으로 나가다 자칫 3단계로 격상되면 외출도 힘들어질 겁니다.. 설마 그걸 원하는 건 아닐테죠..

 

그리고 분명 꼼수가 또 등장할 겁니다.. 그리 쉽게 포기할 이들이 아닐테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