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최근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사기성 문자메시지(SMS)를 받았다는 신고가 급증해 소비자 피해예방주의보를 발령했다.
* 9월 7일 하루 동안 한국소비자원 대표번호 및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한 소비자들의 문의전화가 100여건 접수
한국소비자원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구글페이 등을 통해 제품 구입 및 특정 금액이 결제되었으니 기관 전화번호로 문의바란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어 이에 현혹되어 전화를 걸 경우 개인정보와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 더욱이 알려준 전화번호(1670-2108, 02-859-0108)로 연락할 경우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유사한 ARS멘트를 사용하고 있어 소비자가 속을 우려가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개인 거래나 결제와 관련하여 문자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보내는 일은 전혀 없으므로 이와 같은 사기성 문자메시지 수신 등 스미싱*이 의심될 경우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해서는 안 되며, 링크된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스미싱(Smishing) : 문자메시지(SMS)와 금융사기(Phishing)의 합성어
또한, 경제적 피해가 의심될 경우 소비자들은 즉시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yberbureau.police.go.kr)에 신고하며,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기성 문자 메시지 수신 시 정부의 불법스팸대응센터(국번없이 118)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한국 소비자원이 소보원을 사칭한 스미싱 사례가 신고.. 접수되어 주의해 달라 밝혔습니다..
사례를 보면 구글페이네요.. 해외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을 경우 문자로 온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1372 소비자 상담센터와 동일한 멘트로 응답해 사기에 걸릴 우려가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보원은 이에 관련된 사례를 공개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선 개인결제에 관련해서 문자메세지등을 보내는 경우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문자메세지가 온 것부터 사기이니 이에 현혹되지 말고 링크를 클릭하거나 전화를 걸 것 없이 곧바로 삭제해 줄것을 권고했습니다..
이를 확인하고 구글페이를 이용하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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