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무신고 수입산 고무장갑 회수 조치

by 체커 2020. 9. 25.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수입식품판매업체인 ㈜오런(부산 사상구) 및 주식회사 제이엠앤에스(경남 창원시), 마이핸 코리아(전남 순천시)에서 수입산 고무장갑을 식약처 수입신고하지 않고 통관(세관) 한 후 식품용도로 판매한 사실이 확인되어, 해당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하였습니다.

 ○ 회수대상은 위 업체에서 수입·판매한 고무장갑 5종입니다.

□ 식약처는 관할 관청에 위반 업체에 대해 행정처분 등 조치하도록 하고, 해당 수입업체의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참고로 식약처는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앱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9.25+수입유통안전과.pdf
0.93MB


 

식약처가 수입산 고무장갑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다고 합니다.. 해당 고무장갑은 통관 후 신고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아마 세금 안낼려고 신고도 하지 않고 몰래 팔려다 발각된 모양입니다.

 

제품의 품질에 대해선 신고가 안된 제품이니 안전성 여부는 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진 않았겠죠.. 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실것을 권고 합니다..

 

식약처의 보도자료중엔 해당 제품에 중금속등 검출되지 말아야 할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등의 내용은 없습니다..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 그냥 써도 문제는 없어 보이나 아무래도 무신고 제품이니 이후 문제가 발생해도 구제받을 방법이 없을 겁니다..그러니 반품하고 정식 수입 신고를 받은 제품을 구입하였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