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불타는 내장사 대웅전..경찰, 승려 현행범 조사중

by 체커 2021. 3.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5일 오후 6시 50분쯤 전북 정읍시 내장산동 내장사 대웅전에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현장에서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고창소방서와 부안소방서 등에서 긴급 출동했다.

이날 방화로 의심된다는 화재신고가 경찰에는 오후 6시 35분, 전북소방본부에눈 6시 37분 각기 접수됐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경찰청은 이날 대웅전 방화 피의자 승려 A(53)씨를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방화 수법이나 동기 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내장사는 지난 2012년 10월 31일 오전 2시10분쯤 전기적 원인으로 화재가 발생, 대웅전이 모두 불에 탔었다. 당시 불화 3점과 불상 1점이 소실되었다. 정읍시는 이 화재 이후 2015년 시비 등 25억원을 들여 대웅전을 다시 지었다. 이 건물은 전북도 기념물63호이다. 내장사 대웅전은 6.26전쟁때 소실되었다가 1958년 중건되었다. 내장사는 내장산에 있는 선운사의 말사이다.

불타고 있는 전북 정읍시 내장사 대웅전. /전북소방본부


 

전북 정읍시 내장산 내장사 대웅전에 불이나 전소했다고 합니다..

 

방화라고 알려져 있는데.. 방화범으로 특정되는 사람은 승려라고 합니다.. 수사중이니 결과가 나올테고.. 확인되면 처벌을 받겠죠..

 

내장사는 6.25전쟁때 소실되었다가 중건하였고.. 2012년에도 화재로 소실되었다가 다시 지어졌다고 합니다..

 

수습 후 다시 복원하여 불교를 믿는 이들.. 내장사를 찾는 이들에게 다시 돌아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화재로 소실된 적이 있었음에도 스프링쿨러등을 설치하지 않은 자체 잘못도 있는만큼... 소방설비 좀 제대로 설치를 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절에서도 소방설비에 대한 점검 및 설치를 하길 바라고요..

 

소방당국의 진화과정 내용과 방화를 했다는 승려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어 넣습니다..

 

[추가내용]

[소방당국은 오후 7시 53분쯤 초진을 완료하고 오후 9시 10분쯤 큰 불길을 잡았다.

대웅전이 목조 건축물이어서 완전히 불길을 잡는 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렸다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전북경찰청은 이날 대웅전 방화 피의자 승려 A(53)씨를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휘발유로 추정되는 인화물질을 사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체포 당시 그는 술을 마신 상태였다.

정읍경찰서 관계자는 “현장에서 피의자를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며 “사찰 내부에서 승려들과 다툰 후 불만을 품고 불을 지른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구체적 범행 동기는 더 조사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