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음식 다 먹고 환불 요구"..한 자영업자의 분노 [e글e글]

by 체커 2021. 5.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테이블 자리 두고 뒤늦게 불만 제기
사장은 경찰에 고소장 접수한 상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음식을 다 먹고는 환불을 요구한 손님의 녹취록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7일 ‘음식 다 먹고 나간 다음 환불해달라고. 황당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됐다.

경기도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는 글쓴이는 최근 한 손님의 환불 요구에 “어안이 벙벙하고, 너무 화가 난다”고 토로했다. 그는 “가게 모든 자리에 칸막이가 돼 있다. 손님이 없는 시간에는 한 칸씩 떨어져 앉게끔 한다”고 했다.

하지만 당시 먼저 들어와 식사 중이던 ‘환불 요구’ 손님과 이후 들어온 ‘단골’ 손님이 나란히 붙어 앉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에 따르면 단골로 지칭된 손님은 자신들이 자리를 안내한 것이 아닌 등받이가 있는 좌석이 필요했던 탓에 그 자리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환불 요구’ 손님은 자리에 대해 곧바로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으나, 뒤늦게 계산을 하고 나가면서 나란히 앉아 불쾌했던 점을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사장은 “‘죄송하다’고 한 뒤에 상황을 설명했다”고 알렸다.

 

이후에도 손님은 전화를 걸어와 불쾌감을 재차 말했다고 한다. 사장이 공개한 녹취록에서 해당 손님은 “우리 자리를 다시 중간으로 마련해줘야지. 고깃값 물어내” “방역수칙 어겼다고 신고하면 너네 300만 원이야” “계산할 때 기분 나빴으면 돈 깎아준다고 해야지” 등의 말을 했다.

손님 간 테이블 간격이 한 칸씩 떨어져있지 않은 것을 두고 방역수칙을 어겼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보인다. 사장은 이에 대해 “칸막이도 있고, 방역수칙을 어기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글쓴이는 이튿날 새벽 다시 글을 올리면서 “CCTV를 돌려보니 그분들은(허리 안 좋은 노령층 손님들) 두리번거리다가 앉으시더라. 저희도 주문받고 세팅한 것”이라며 “(단골 손님) 지정석 운운을 대체 누가했나”라고 분노했다. 이어 “이 사건으로 와이프는 이틀 동안 잠도 못 자고 어제는 손발이 떨려서 근처 병원에 가서 약 처방과 상담을 받은 상태”라고도 덧붙였다.

글을 본 회원들은 “가슴이 먹먹하다”, “녹취록은 끝까지 못 듣겠다”, “아, 세상이 왜 이래” 등의 댓글을 달며 글쓴이를 위로했다.

한편 글쓴이는 해당 손님을 상대로 고소장을 접수한 사실을 전하기도 했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보배드림에 글이 올라왔는데.. 논란입니다.. 그리고.. 가해자.. 신상 털렸습니다.. 알고보니 문학작가, 간호조무사, 목사직을 가진.. 유튜버라고 하네요.. 보배드림에선 관련해서 녹취록도 공개했습니다. 

 

참고링크 : https://issue-news.tistory.com/60(문제의 손님을 소개한 티스토리)

 

관련링크 : 음식다먹고,나간다음 환불해달라고 협박하는 목사..황당합니다(보배드림)

일단 식사중 들어온 손님을 논란이 된 손님과 가깝게 앉게 된 것이 문제가 되었는데.. 식당측은 그곳에 앉도록 안내를 하진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나중에 온 손님이 등받이 있는 의자를 원해 그 의자가 있는 테이블에 스스로 앉은 것인데.. 결국 가깝게 앉게 되었다면 논란이 된 손님이 이를 미리 식당측에 알리거나 했으면 하는데.. 당시에는 그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전화상에서도 그 부분을 인정하네요..

 

식당측도 이를 인지하고 미리 주변 손님들에게 양해를 구해 조정을 했었음 어땠을까 싶군요..

 

이 논란이 단순히 항의성으로 전화를 한 것이라면 그다지 논란이 되진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코로나에 대한 불안감으로 나온 행동이라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논란이 된 손님.. 전화를 하면서 가깝게 자리를 앉게 했단 이유등으로 고기값을 환불해 달라 요구합니다.. 전화가 끝날때까지.. 식사를 다 해놓고.. 그리고 업소 밖으로 나왔음에도 나중에서 그 돈을 돌려달라 요구하는 손님... 의도가 다분하죠..

 

그리고 끝까지 식당주인에게 반말을 하며 중간중간에 욕을 섞어 이야기 합니다.. 식당 사장이 여성인데.. 남편을 바꿔라 요구까지 하네요.. 

 

신상도 털려 논란이 된 손님은 본인이 운영하던 유튜브 계정도 비공개로 돌려 버렸습니다..

 

관련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eKSDme6ikA(손님이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유튜브 계정..현재는 비공개)

 

문학작가인데.. 목사라는 손님.. 앞으로 책을 쓰고 판매하는건 접어야 할듯 싶군요.. 목사이니.. 계속 종교활동을 한다면야 먹고사는데는 지장이 없을듯 합니다. 신도들은 분명 목사편을 들 터..

 

보배드림에 공개된 녹취록 속의 목소리를 들으면.. 그리고 보배드림에 올라온 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논란이 된 손님도 여성입니다. 목사라고 해서 그동안 사고친 목사들 대부분이 남성인지라 오해를 할 수 있기에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