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 제품은 하나가 아닙니다

by 체커 2021. 5. 29.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복용 가능한 해열진통제로 특정 업체의 제품명이 언급되는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현재 국내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해열진통제 품목(단일성분 기준) 다수가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되어 있으며(첨부 참조)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시중 유통 중인 아세트아미노펜 제제는 동일한 효능·효과를 가진 제품이므로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알맞은 용법·용량으로 선택·복용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일반의약품에 대한 정보는 의약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약품안전나라(https://nedrug.mfds.go.kr)→ 의약품등 정보 → 의약품 및 화장품 품목정보 → 의약품등 정보검색

5.28+(보도참고)+의약품정책과.pdf
0.21MB


코로나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접종자에 대해 7월부터 인센티브를 주기로 하여 많은 이들이 접종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잔여백신이라도 맞기 위해 찾는 이들도 많은데 정작 잔여백신이 별로 없을 정도로 거부하는 이들도 꽤 줄었다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백신 접종을 받은 뒤 발열..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에 진통제를 복용하면 그마나 좀 낫죠.. 

 

그 진통제중 많이도 알려진 타이레놀을 많이도 찾아 품귀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타이레놀 뿐만 아니라 같은 성분으로 만든 진통제는 많다고 합니다..

 

타이레놀과 같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간 진통제는 같으니 다른 진통제를 찾아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을 알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있는 다른 진통제를 알기는 어렵나 봅니다.. 타이레놀이 그동안 홍보를 얼마나 잘해 왔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그래서 식약처나 약학정보원에선 관련된 제품명을 공개했습니다. 타이레놀이 없다면 비슷한 진통제는 많고 효과도 같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 약학정보원(아세트아미노펜으로 검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