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신고리원전 4호기 화재로 터빈 정지..원안위, 조사착수(종합)

by 체커 2021. 5.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울산·서울=연합뉴스) 김근주 이주영 기자 = 29일 오전 9시 28분께 울산시 울주군 신고리 원전 4호기에서 화재가 발생해 터빈이 정지했다.

불은 발생 한시간여 만인 10시 29분께 진화됐다.

신고리원전 4호기에서 퍼지는 연기 (울산=연합뉴스) 29일 울산시 울주군 신고리 원전 4호기에서 화재가 발생해 터빈이 정지했다. 신고리 4호기에서 연기가 퍼지는 모습. 2021.5.2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anto@yna.co.kr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는 "인명피해나 방사성 물질 누출 등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현장 지역사무소에서 초기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 전문가로 구성된 사건조사단을 파견해 상세한 조사를 할 계획이다.

터빈 정지 원인이 된 화재는 발전기에 자계를 형성시켜 발전이 가능하도록 돕는 터빈/발전기 부속기기인 여자기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원안위는 신고리 4호기는 현재 원자로 5%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발전소 내 방사선 준위도 평상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원안위는 사건의 상세원인과 한수원의 재발방지대책 등을 철저히 확인할 계획이다.

canto@yna.co.kr


신고리 4호기가 갑자기 화재가 발생하여 가동이 중단되었습니다.. 발전을 위한 시설이 중단되었지만 연료봉 유지를 위한 시설은 계속 가동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추가 피해 여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화는 진즉에 끝났고요..

 

화재 원인은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혹시 이전부터 다른 원전에서 터졌던 부실시공이 여기에도 적용된거 아닌가 우려스럽습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한빛 5호기 부실·무자격 공사 의혹 '사실로'..8명 기소

 

빨리 화재 원인을 찾아내어 재발위험을 없앴으면 좋겠습니다.

 

발전시설이 가동중단이 되었기에 이용을 못하는 수증기를 모두 배출했는데.. 폭발음을 내며 배출해 한때 화재로 연기가 발생한다는 오인신고도 빗발쳤었습니다. 원전 인근에서 거주하는 이들은 아마도 꽤 충격이 컸으리라 봅니다.

이번 사고가 갑작스럽게 발생한 것이지만.. 의혹도 제기하는 이들이 있더군요.. 탈원전을 언급한 정부가 혹시 뭘 한거 아니냐는 의혹 말이죠..

 

물론 근거 없는 의혹입니다. 그런 의혹을 제기하는 이들은 별로 없네요..

 

다만 부실시공 여부는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원전에서 발생되었던 사례이니까요..

 

일본에서 원전으로 인해 지금도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한국도 원전이 가동하는 국가이니만큼 원전 사고에 민감하게 대처하길 바랄 뿐입니다. 터진다면 경상도 지역은 사람이 살지 못하는 지역으로 바뀔 수 있을테니..

 

뭐 앞으로 탈원전을 외치는 이들은 이번 사고가 호기로 받아들여 더더욱 탈원전을 외치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