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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논란거리/사회

"엎어져 와서" "없어졌단 핑계로"..상습 환불 고백에 누리꾼 경악

by 체커 2021.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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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체대화방 참가자가 자신이 상습 환불로 인해 환불 제지를 당한 사연을 공유하면서 상담사를 향해 폭언을 쏟아내고 있다. 빨간색 사각형 안은 다른 대화 참가자의 발언./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음식을 주문한 뒤 상습적으로 환불해 고객센터로부터 환불 자제 요청을 받았다는 누리꾼의 사연이 공개돼 온라인상에서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환불 거지의 끝판왕'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평소 환불이 몇십번인 블랙컨슈머"라는 설명과 함께 카카오톡 단체 대화내용 캡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대화에서 한 대화 참가자는 "쿠팡에서 환불 그만하라고 부탁했다. 오늘 거 환불 안해준다더라. 음식 3번 중 2번씩 환불한다고 뭐라고 했다"며 음식 사진을 공유했다.

이어 "(상담사) 싸가지 없다"며 "쿠팡 내에서도 환불을 너무 많이 진행해서 자제 부탁한다더라"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이 대화 참가자는 자신이 상담사에게 "난 서초 브랜드 아파트 사는데 어디 사느냐" "당신 흙수저인 거 자제해달라" 등의 발언을 했으며 상담사로부터 "죄송하다"는 사과를 들었다는 이야기까지 당당히 전했다.

결국 환불 대신 일정 금액의 캐시를 충전 받았다는 그는 자신의 환불건을 진행해준 상담사에 대해 "XXX" "미친X" 등의 욕설과 "주제 파악이 안 된다" "상담사가 주제 모르고 상류층이랑 눈높이를 똑같이 가져가려 그런다" 등 비하 발언을 쏟아냈다.

이에 그의 대화를 지켜보던 또 다른 대화 참가자는 "너도 흙수저인데 왜 그러느냐"는 식의 발언을 하기도 했다.

엎어져 와서 환불한 것으로 추정되는 회(왼쪽 위), 핑계를 대고 환불한 것으로 추정되는 초밥 요리(왼쪽 아래), 오뚜기 측에 항의해서 받아낸 것으로 알려진 식품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환불 건으로 상담원에게 막말을 내뱉은 대화 참가자는 이전에도 자신의 환불 사연을 해당 대화방을 통해 공유해왔던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배달로 주문한 회가 엎어져왔다는 이유로 환불을 받거나 제대로된 초밥 요리를 배달 받아 사진을 찍어 놓고도 음식이 없어졌다는 핑계를 대고 환불했다.

배달 음식 외에도 그는 오뚜기 측에 항의를 해 즉석식품, 케찹, 마요네즈 등 상당량의 식품을 받아낸 것으로 전해진다. 작성자는 "진상 부려서 받아냈다"고 부연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상습 환불 행각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또 상담원을 향한 막말에도 혀를 내둘렀다.

이들은 "인성 어쩔거냐" "저 정도면 사회 생활은 어떻게 하지" "콜센터 상담원 무슨 죄냐" "저 아파트에서 고소해야 하는 수준 아니냐" "자격지심에 허언증까지 있는 듯" "친구가 흙수저라고 하는 거 보면 아파트 사는 거 뻥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자아 기자 kimself@mt.co.kr


블랙컨슈머.. 이런 사람을 칭하는 명칭이겠죠..

 

상습적으로 환불행위를 한 이가 SNS에 자신의 행각을 자랑스럽게 게시했고.. 이런 대화내용등이 공유가 되어 논란입니다.

 

저 블랙컨슈머가 올린 곳은 아르바이트 갤러리라고 하는걸 봐선 DC인싸이드 같네요..

 

참고링크 : 환불 거지의 끝판왕.jpg(루리웹)

결국 쿠팡과 오뚜기등에선 이런 사기꾼에게 피해를 당한 것이죠.. 

 

당시에는 고객이기에.. 악성민원이라는걸 알면서도 환불.. 그리고 사은품을 줬겠지만.. 만약 그 업체들이 마음만 먹으면 고발도 가능할듯 합니다.

 

어찌되었든 악성민원사례입니다. 환불이 어렵다거나.. 안해준다거나.. 정해진 절차대로 업체에 환불을 요구하는데.. 까다롭게 느껴졌다면.. 이런 이들이 그렇게 만들었다는걸 알아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런 인간들.. 어쩌겠습니까.. 어찌할 방도가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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