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미성년자 성 착취물 6천954개 제작한 26세 최찬욱 신상 공개

by 체커 2021. 6.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파악된 남성 피해자 357명..경찰, 24일 최씨 모습 공개

 

최찬욱 사진 [대전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대전=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미성년자를 성추행하고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 씨의 신상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전경찰청은 전날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참석자 7명 전원 만장일치로 최씨의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

최씨는 남자아이들을 대상으로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등의 혐의(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지난 16일 구속됐다.

그는 2016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알게 된 미성년자에게 접근해 성 착취물 6천954개를 제작한 뒤 보관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씨는 성 착취물을 사진 3천841개, 영상 3천703개로 나눠서 휴대전화 등에 보관했다.

이 가운데 14개는 해외에 서버를 둔 SNS에 유포하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자만 357명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의 성별은 모두 남성이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계속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오는 24일 오전 검찰에 송치할 때 최씨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psykims@yna.co.kr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추행 및 성 착취물을 제작.. 유포한 혐의로 수사를 받는 용의자가 신상공개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신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피해를 당한 미성년자는 모두 남성입니다.

 

이름은 최찬욱.. 26세입니다. 

 

신상 공개가 결정됨에 따라 검찰에 송치될 때.. 가리는 것 없이 그대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다만 용의자가 모자와 마스크 쓰고 있다면.. 노출되는 게 제한적일 수 밖에 없겠죠..

 

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에 적용받을테니 꽤 중형이 나오리라 봅니다..만 모두가 인정할만한 형량은 아니겠죠.. 거기다 변호사를 선임한다면.. 꽤 실력이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면 그나마도 형량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을테고요..

 

현재까지는 357명의 피해자가 확인되었다는데.. 더 나오는거 아닌가 싶네요.. 경찰에서 계속 조사중이라고 하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