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새 거리두기' 단계 발표..첫 2주는 전국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

by 체커 2021. 6.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다음 달 1일부터 수도권은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비수도권은 1단계가 적용됩니다.

다만, 첫 시행 2주 동안은 지역별 상황에 맞춰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등이 유지되는 강화된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되다 점차 완화될 예정입니다.

권남기 기자입니다.

[기자]

새로운 거리두기의 지역별 단계가 발표됐습니다.

전체 네 단계 가운데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따라 전국이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었습니다.

우선, 확산세가 여전한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은 2단계입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 최근 확진자의 70% 이상이 집중되고 있는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2단계를 적용하되….]

2단계에선 9명 이상 사적 모임과 100명 이상의 행사나 집회가 금지됩니다.

집합금지 없이 유흥시설이나 노래연습장, 식당, 카페의 영업은 자정까지 가능하고, 종교시설은 전체 수용 인원의 30%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도권은 다음 달 중순까지는 사적 모임이 6명까지로, 집회는 50명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지역은 가장 낮은 1단계가 적용됩니다.

1단계는 사적 모임 인원 제한도, 식당이나 카페 등도 운영시간 제한도 없습니다.

다만 500명 이상 행사나 집회는 금지되고, 종교시설도 전체 좌석 수의 절반까지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나 손 씻기 등 기본 방역수칙만 지키면 사실상 코로나 이전의 일상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겁니다.

하지만 비수도권도 7월 첫 2주 동안은 지역별 상황에 맞게 서로 다른 강화된 방역조치가 이뤄집니다.

대부분 사적 모임을 8명까지 허용하는 가운데, 관광객이 많이 찾는 제주는 6명까지로 제한합니다.

다만 충남은 최근의 확산세에도 인원 제한을 해제했습니다.

대구와 광주는 클럽 등에서 확진자가 나올 경우 집합금지나 영업정지 등 강도 높은 조처를 내리고, 대전과 강원, 제주는 종교시설에서의 소모임과 식사, 합숙을 금지합니다.

[손영래 /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사적 모임 제한이 완화되며 모임이 급증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급적 7월은 자주 만나지 않던 지인과의 대규모 모임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확정된 지역별 새 거리두기 단계는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됩니다.

YTN 권남기입니다.


7월.., 예고가 되었던대로 바뀐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됩니다.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수도권은 2단계.. 그외 지역은 1단계로 시행됩니다.

 

다만 7월의 2주간은 각 지자체별로 강화가 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됩니다.

 

이렇게 되니.. 벌써부터 풀어주면 안된다.. 이번에 감염폭증이 되는 델타 바이러스가 유입되고 퍼지는 거 아니냐.. 우려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저리 완화가 된다 한들.. 개개인이 마스크 잘 쓰고.. 개인방역 철저히 하면 됩니다.

 

그리고 각 지역의 지자체장은 재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확진자가 갑자기 많이 나오는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거나 내용이 일부 수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변동사항은 각 지자체장이 각 지역에 안내하여 알릴 것이라 예상합니다.

 

어찌되었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이 되어 7월에 시작됩니다.. 우려하는 이들 많습니다.. 따라서 단계가 어떻든..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 유지하길 바랍니다..

 

물론.. 운전을 혼자만 잘한다고 교통사고가 안난다는 법은 없습니다.. 모두가 방역수칙을 잘 지켜도.. 동선 숨기고.. 멋대로 마스크 벗고 활개를 치는 XX인간들이 있어 이들로 인해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감염확산 가능성을 낮추고.. 이런 인간들을 마주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를 스스로 계속 지켜져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XX인간들이 마스크 벗고 활개를 치다 코로나에 걸려 많은 이들이 감염이 되었더라도.. 마스크 잘 쓰고 이들을 피하며 거리두기를 하여 감염을 피한 이들의 사례.. 많이도 봤습니다. 그리고 변이가 된 코로나 바이러스도.. 아직까지 마스크를 뚫고 감염되었다는 사례는 나오지도 않았죠.. 마스크 착용했더라도 감염된 사례는 마스크를 손으로 자주 만지다가 이후 마스크 벗고 얼굴을 만지던지..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사례가 상당수였던 만큼.. 클럽이나 헌팅포차.. 노래방은 방문을 자제하고.. 종교행사는 영상으로.. 실내든 실외든.. 마스크 잘 착용하고.. 식사때는 말없이 식사를.. 손 잘 씻는다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떻게 적용되더라도.. 감염확산은 상당히 줄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