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韓 선수촌에 걸린 "신에게는 아직" 현수막..日 "반일 상징" 반발

by 체커 2021. 7.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이데일리 황효원 이석무 기자] 도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한국 선수단 숙소 외벽에 이순신 장군을 상징하는 현수막이 걸리자 한 일본 언론이 ‘반일’ 감정을 달았다며 날선 반응을 보였다.

15일 도쿄 하루미 지역 올림픽선수촌의 한국 선수단 숙소동에 “신에게는 아직 5천만 국민들의 응권과 지지가 남아 있사옵니다” 문구가 걸려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일본 스포츠 매체 ‘도쿄스포츠’는 15일 ‘한국 선수단이 선수촌에 불온한 전시 메시지를 담은 반일 현수막을 내걸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도쿄올림픽 선수촌 한국팀 거주동에 걸린 현수막을 비판했다.


앞서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입촌한 대한체육회 관계자들은 한국 선수단 거주동에 태극기와 함께 이순신 장군의 명언인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있습니다‘를 개작한 ‘신에게는 아직 5천만 국민의 응원과 지지가 남아 있사옵니다’라는 글귀를 걸어 두었다.

이를 두고 도쿄스포츠는 “한국선수촌의 현수막은 조선의 바다를 지켰던 이순신 장군의 어록을 응용한 것이다. 이순신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조선 출병에 저항한 ‘반일 영웅’으로 한국에서 신격화된 존재”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체는 “이순신 장군과 같은 반일의 상징을 내세우며 일본과 당시 조선 사이의 전쟁에 관련된 단어를 선수촌에 내걸어 큰 파문이 예상된다”며 “한일 간에 도쿄 올림픽을 둘러싸고 ‘다케시마’(독도) 표기나 욱일기 사용 등을 두고 벌써부터 흉흉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는 트위터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됐고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휴 재팬에서 5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이를 접한 일본 누리꾼들은 올림픽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며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매번 올림픽때 그런 현수막을 건다 문제될 게 없다”고 말했다.

황효원 (woniii@edaily.co.kr)


도쿄올림픽을 위해 선발대로 한국에서 일본으로 건너간 선수단 관계자들이 묵고 있는 숙소에... 이순신장군의 말을 인용한 문구를 현수막을 걸었는데.. 그게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현수막을 걸었다 주장하네요..

 

도둑이 제발저린 것이죠.. 일본 그쪽에선 욱일기에 독도 표기에.. 지금도 올림픽 관련해서 정치적 목적을 가진 행위들을 지속하고 있는데..

 

문구는 그대로.. 5천만 한국인들의 응원과 지지가 있다.. 그러니 힘을 내겠다는 것인데.. 왜 타국가 선수단의 그런 결의가 담긴 현수막에 딴지를 거는지..

 

다행히도 그들이 딴지를 걸 수 있는 독도관련 내용은 없어서 다행입니다.. 그게 있었다면 싸잡아서 정치적 목적 어쩌구 하면서 IOC에 요구해 철거 및 처벌을 내려달라 로비를 했을텐데 말이죠..

 

지금도 IOC는 편파적으로 운영하고 있죠.. 평창때는 한반도기에 독도 표시를 한걸 정치적 목적이라고 빼라 해놓고.. 일본의 독도 표시는 문제없다 옹호했으니.. 지금도 지우지 않고 있다죠..

반응형

댓글